SM C&C
SM C&C


SM C&C

SM C&C가 드라마 제작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삼화네트웍스와 중국 영상콘텐츠 시장 공략을 목표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29일 SM C&C는 “협약서 체결을 통해 SM C&C와 삼화네트웍스는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작가진 및 원작 판권, 제작 인력 및 중국 내 사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국 드라마 시장 및 영상콘텐츠 시장을 공동으로 공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SM C&C와 삼화네트웍스는 양사가 보유한 자사주 각 20억원 상당을 인수하해 SM C&C는 삼화네트웍스 지분 1.66%(70만 9,291주)를 취득하고 삼화네트웍스는 SM C&C 지분을 0.76%(51만 1,508주)를 보유하게 돼 상호 지분 취득을 통한 전략적 제휴 관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SM C&C는 연기자, 예능 MC 매니지먼트 사업 및 예능, 드라마, 영화, 뮤지컬, 다큐멘터리, 뉴플랫폼 등의 영상 제작 사업과 레이블 사업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있다. 삼화네트웍스는 김수현, 문영남, 조정선, 강은경, 이경희 작가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가진을 바탕으로 MBC 드라마 ‘구가의 서’, SBS 드라마 ‘결혼의 여신’, ‘세 번 결혼하는 여자’, KBS2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등 다수의 드라마를 제작했으며 현재 KBS2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을 제작하는 국내 최초의 드라마 제작사이자 가장 많은 드라마를 제작했다.

SM C&C는 “양사 모두 최근 적극적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드라마 콘텐츠 및 중국 시장에 대한 네트워크가 결합해 중국시장에서 최고의 히트를 기록할 수 있는 작품들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삼화네트웍스는 현재 중국과 함께 ‘봉신연의’를 공동제작하며 본격적인 중국시장 진출을 시작하였고 올해 안에 SM C&C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하는 작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SM C&C 홈페이지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