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드라마
SBS 드라마
SBS 드라마

현재 방영중인 SBS 드라마의 제목들이 스토리 전반을 담고 있어 화제다.

지난 3월 종영된 ‘별에서 온 그대’는 별에서 온 외계인 도민준(김수현)이 한류 톱스타 천송이(전지현)와 사랑하는 내용이 담겼는데, 특히 직설적이며 부르기 쉬운 제목으로 주목을 받았다.

22일 SBS 드라마관계자는 “드라마 제목들은 부르기 편한데다 스토리도 함축적으로 담은 제목일수록 시청자분들도 더욱 쉽게 이해하게 된다”며 SBS 드라마 제목에 담긴 비밀을 공개했다.

우선 종영을 앞둔 ‘신의 선물 – 14일’은 14일 전으로 타임워프된 수현(이보영)과 동찬(조승우)을 둘러싼 스토리가 숨가쁘게 진행되고 있다. 각각 딸 샛별(김유빈 분)과 사형수 형 동호(정은표 분)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해온 두 사람은 대통령의 아들이 범인이라는 사실을 겨우 밝혀냈다. 현재 두 사람에게 주어진 ‘14일’이라는 시간이 ‘신의 선물’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최고조로 달아오른 상태다.

수목 ‘쓰리데이즈’는 세발의 총성과 함께 사라졌던 대통령 이동휘(손현주)와 이를 찾아낸 경호관 한태경(박유천)이 재신그룹 회장 김도진(최원영)과 팽팽하게 대립중이다. 제목 ‘쓰리데이즈’에는 이들이 펼치는 전쟁의 서막과 결전, 그리고 심판을 각각 3일씩 기록, 모두 9일 간에 일어나는 일이 담겨있다.

앞으로 새로 시작될 드라마에서도 이와 같은 인연은 계속된다. 4월 26일부터 방송될 ‘기분좋은 날’은 세 딸인 다애(황우슬혜)와 다정(박세영), 다인(고우리)를 시집보내려던 엄마 송정(김미숙)이 시집을 가게 된다는 다소 엉뚱하고도 유쾌한 코믹 홈드라마로, 모든 세대들에게 ‘기분좋은 날’을 선사하기 위한 제목으로 결정됐다.

5월 7일부터 방송되는 ‘너희들은 포위됐다’는 신입경찰 4인방인 대구(이승기), 수선(고아라), 태일(안재현), 지국(박정민), 레전드 경찰 판석(차승원)이 펼치는 청춘 로맨스 수사물이다, ‘너희들은 포위됐다’는 제목을로 경찰이 주인공임을 알기 쉽게 했다.

‘신의 선물 – 14일 ’후속인 ‘닥터 이방인’의 경우 천재 탈북 의사가 한국 최고의 병원에서 근무하면서 의사 집단에 끼지 못하고 이방인으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박훈(이종석)이 극중 주인공이자 이방인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5월 5일 첫 방송된다.

글. 최예진 인턴기자 2ofus@tenasia.co.kr
사진. SBS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