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작가 이말년의 홍진호 헌정만화
웹툰작가 이말년의 홍진호 헌정만화
웹툰작가 이말년의 홍진호 헌정만화

오는 12일 케이블채널 tvN ‘SNL코리아’에 특별 출연하는 웹툰 작가 이말년(본명 이병건)이 ‘SNL코리아-GTA’에 고정 출연 중인 홍진호를 위해 헌정 만화를 그린 적이 있어 관심을 모은다.

이말년은 지난 2011년 6월, 자신이 포털에 연재하던 웹툰 ‘이말년 씨리즈’ 84화에 당시 프로게이머에서 은퇴한 홍진호와 그의 별명인 ‘콩’, 그리고 게임 ‘스타크래프트 2’의 유닛 맹독충을 그려 e스포츠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이말년은 작가의 말을 통해 “은퇴하는 홍진호 선수에게 바치는 만화. 그동안 홍진호님의 열정 넘치는 경기로 행복했습니다”며 “어떤 일을 하시던지 성공하시길 빌겠습니다”라고 글을 남기기도 했다.

이 웹툰을 본 네티즌들은 홍진호의 별명인 ‘2’에 맞춰 웹툰 평점을 2.2로 맞추는 노력을 하며 작가의 뜻에 동참(?)해 웃음을 자아냈다.

오는 12일 오후 9시 50분,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말년과 홍진호의 만남이 ‘SNL코리아-GT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말년(왼쪽)과 홍진호
이말년(왼쪽)과 홍진호
이말년(왼쪽)과 홍진호

글. 윤준필 인턴기자 gaeul87@tenasia.co.kr
사진. 웹툰 ‘이말년 씨리즈’ 84화 캡쳐, tvN 제공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