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이말년 씨리즈-두덕리온라인’
네이버 웹툰 ‘이말년 씨리즈-두덕리온라인’
네이버 웹툰 ‘이말년 씨리즈-두덕리온라인’

케이블채널 tvN ‘SNL코리아’에서 네이버 인기웹툰 ‘이말년 씨리즈-두덕리 온라인’을 실사화한다는 소식이 화제다. ‘두덕리 온라인’이 어떤 내용을 담고 있기에, 네티즌들에게 인기를 끌었고 ‘SNL코리아’에서 패러디를 하려는지 확인해봤다.

‘두덕리 온라인’은 이말년의 웹툰에 등장하는 가상의 온라인 RPG게임이다. 웹툰에서 그려지는 ‘두덕리 온라인’은 망하기 일보직전의 온라인 게임회사 ‘외길인생’이 야심차게 내놓은 게임이다. 기존의 온라인 RPG게임이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것에서 탈피, 가장 농촌스러운 시골 두덕리를 배경으로 신선함과 재미 그리고 농촌 홍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노린 게임이다.

‘두덕리 온라인’은 지나치게 현실성을 살렸다는 점이 재미요소다. ‘두덕리 온라인’에서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는 ‘할배’와 ‘할매’ 두 가지 밖에 없다. ‘두덕리 온라인’은 친절하게 ‘이촌향도 현상으로 두덕리엔 할배, 할매만 남았다’며 그 이유를 친절하게 설명해줘 웃음을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게임이 시작할 때 흘러나오는 ‘새마을노래’라든가, ’게임하며 배우는 두덕리 농촌백과’나 마을회관에서 캐릭터가 부활하는 것은 온라인RPG게임에 농촌이라는 배경을 적절하게 활용한 것으로 가상의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직접 해보고 싶다는 욕구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두덕리 온라인’은 지나치게 리얼리티가 주는 재미 때문에 웹툰 ‘이말년 씨리즈’의 다양한 에피소드들 중에서 지금까지도 회자되고 있다. 또한 그 인기는 단순히 댓글이나 웹툰 평점에서 그치지 않고 ’두덕리 온라인’ 카페가 생겼으며, 한 네티즌은 직접 실제 게임으로 개발하기도 했다.

이처럼 웹툰으로만 접했던 ‘두덕리 온라인’을 ‘SNL코리아’에서 실사화 한다는 소식에 벌써부터 많은 네티즌의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김민교, 홍진호 그리고 이말년이 특별 출연하는 ‘GTA-두덕리온라인’은 오는 12일 오후 9시 50분 tvN ‘SNL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웹툰 ‘이말년 씨리즈-두덕리 온라인’ 보러가기

글. 윤준필 인턴기자 gaeul87@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