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국화 신보 발매
들국화 신보 발매
들국화 신보 발매

들국화 원년멤버 전인권, 최성원, 故주찬권이 27년 만에 발표한 신보가 공개됐다.

들국화의 신보 ‘들국화’는 6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또 tvN ‘응답하라 1994’에서 삼천포 역으로 열연 중인 배우 김성균이 출연한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됐다.

들국화 원년멤버가 레코딩한 신보는 전인권의 세월을 초월한 에너지와 카리스마 넘치는 보컬, 최성원의 원숙미가 느껴지는 섬세한 연주와 보이스, 故주찬권의 독창적이면서도 파워풀한 드러밍으로 채워졌다.

2장의 CD로 구성된 신보 ‘들국화’의 첫 번째 CD에는 전인권이 50대 후반에 바라본 자신의 이야기이자 인생 축복에 대한 찬가 ‘걷고 걷고’와 최초로 전인권과 최성원이 공동 작업한 ‘노래여 잠에서 깨라’, 단 두 개의 멜로디 라인으로 들국화의 음악성을 증명한 ‘재채기’, 전인권이 오랜 친구 故주찬권을 위해 가사를 완성한 ‘하나 둘 씩 떨어져’, 최성원과 故주찬권이 듀엣으로 부른 ‘들국화로 필래(必來)’ 등 신곡 5곡과 김민기의 ‘친구’, 조동진의 ‘겨울비’를 리메이크한 2곡을 포함한 총 7곡이 수록됐다.

음반을 구매한 음악팬들을 위해 JTBC ‘뉴스9’ 손석희 앵커가 뉴스 엔딩곡으로 직접 선곡해 화제가 된 롤링스톤즈의 ‘에즈 티어즈 고 바이(As Tears Go By)’와 홀리스의 ‘히 에인트 헤비 히스 마이 브라더(He ain’t heavy, he’s my brother)’를 보너스 트랙으로 담았다.

두 번째 CD에는 이전 앨범 히트곡 ‘행진’, ‘그것만이 내 세상’, ‘아침이 밝아 올 때까지’, ‘사랑한 후에’, ‘제주도의 푸른 밤’, ‘또다시 크리스마스’, ‘사랑일 뿐이야’, ‘매일 그대와’, ‘다시 이제부터’, ‘이별이란 말은 없는 거야’, ‘제발’, ‘걱정 말아요 그대’ 등을 새롭게 리메이크한 12곡을 수록했다.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서는 배우 김성균, 정은채, 윤다경을 비롯해 남녀노소 다양한 사람들이 들국화 ‘걷고 걷고’를 들으며 느낀 본인들의 인생과 들국화 음악에 대한 감상을 표정으로 표출해 들국화의 음악만이 줄 수 있는 감동을 극대화했다.

또 가수 아이유가 이날 오전 들국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들국화 컴백 기념 인터뷰 영상 ‘응답하라 들국화’에 참여해 “들국화 ‘사랑한 후에’를 가장 좋아하며 그 곡은 너무 슬프고 처음 듣자마자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유는 들국화 음악에 대해 “신나는 곡, 처절하도록 슬픈 곡, 밝은 곡 등 여러 가지 장르를 소화하면서도 들국화 선배님들은 자신들만의 느낌을 가지고 계신다”며 ‘내가 찾는 아이’와 ‘사랑한 후에’를 가장 좋아하는 들국화의 곡으로 꼽았다.

이 외에도 ‘응답하라 들국화’에는 지난 11월 25일 유재석을 시작으로 유희열, 신동엽, 가인, 황정민, 곽경택, 장기하, 리쌍 길, 비스트 양요섭, 엄정화, 이선균 등 다양한 유명인들이 참여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포츈 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