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SNL 코리아’ 32회 방송화면 캡쳐
tvN ‘SNL 코리아’ 32회 방송화면 캡쳐
tvN ‘SNL 코리아’ 32회 방송화면 캡쳐

tvN ‘SNL 코리아’ 32회 2013년 10월 12일 오후 11시

다섯 줄 요약
밴드 자우림이 ‘SNL 코리아’의 호스트로 나섰다. 김윤아는 ‘자우림의 멤버를 찾아라’에서는 자우림의 멤버를 찾는 쇼에서 자꾸만 다른 사람을 멤버로 지목해 웃음을 유발한다. ‘화양연화’에서 김윤아와 신동엽은 헤어지는 연습을 하다 단점을 폭로하며 감정싸움으로 번진다. 또한 김윤아는 자신의 부른 CM송을 패러디했다. 파워숄더 옷을 입고 머플러를 더했더니 피콜로로 변신한다. 한편 GTA 시리즈를 잇는 좀비 호러 게임 ‘레지던트 이불’도 선보였다.

리뷰
‘SNL 코리아’의 호스트로 나선 자우림은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여러 모습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김윤아를 제외한 밴드 멤버들의 인지도가 낮다는 점을 반영한 ‘자우림의 멤버를 찾아라’ 코너에서는 김윤아조차 멤버를 헷갈려 웃음을 유발한다. 그에 반해 도전자로 나선 신동엽은 밴드의 멤버를 맞추며 다음 단계로 진출한다. 1억 상금이 걸린 마지막 라운드에서 유희열을 지목하는데 아무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아 유희열은 자우림 멤버가 된다.

‘화양연화’의 김윤아는 신동엽과 이별연습을 하다가 폭로전으로 번진다. 또한, CM송을 패러디한 ‘PYL’ 코너에서 자우림 멤버들이 등장해 19금 개그를 보여줬다. 근육과 티셔츠를 더하면 신체부위가 강조된 찌셔츠가 되고 김윤아는 파워숄더와 머플러를 더해 만화 드래곤볼의 피콜로로 변신한다. 이처럼 자우림은 기존의 모습이 아니라 새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한편 ‘SNL 코리아’는 새로운 게임 패러디 코너를 공개했다. ‘레지던트 이불’은 연예인 아파트를 배경으로 좀비가 된 조용필, 지드래곤, 김윤아가 등장해 게임 캐릭터와 혈투를 보낸다. 마지막에 게임 주인공과 좀비 유세윤이 이불에 들어가는 것으로 끝난다. 또한 ‘개구쟁이 수덕후’ 와 화제를 모았던 ‘GTA’ 코너를 합친 ‘GTA 스덕후’ 도 인상적이다. 스덕후의 캐릭터를 GTA 게임을 하는 형식으로 ‘스덕후 영화제’처럼 한 주간의 이슈도 녹여냈다. 이렇게 패러디의 영역을 게임과 CM송까지 확대하고 기존의 코너를 결합하는 ‘SNL 코리아’의 시도가 정체된 쇼에 돌파구가 될지 앞으로가 궁금하다.

수다 포인트
-파워숄더 재킷과 머플로를 더하면 피콜로라니!!!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공식이네요.
-자우림의 드럼 유희열!! 묘하게 어울리네요. 드럼 소리가 아주 얇고 연약할 것만 같지만요.

글. 김은영(TV리뷰어)
사진제공. tv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