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TOWN LIVE 월드투어 포스터
SMTOWN LIVE 월드투어 포스터
SMTOWN LIVE 월드투어 포스터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공연 브랜드‘에스엠타운 라이브(SMTOWN LIVE)’의 베이징 공연이 10월 19일, 7만여 석 규모로 개최된다.

‘에스엠타운 라이브 월드투어3 인 베이징(SMTOWN LIVE WORLD TOUR III in BEIJING)’은 10월 19일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중국 최대 규모의 베이징올림픽주경기장(Bird Nest)에서 개최된다.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f(x), 엑소(EXO), 장리인, 테이스티 등 총 10팀이 참가한다.

공연이 열리는 베이징올림픽주경기장은 2008년, 제29회 베이징올림픽이 열렸던 역사적인 장소이자 중국 최대 규모의 경기장이다. 중국 정부의 주요 활동은 물론, 최고의 오페라 공연과 국제 축구 경기가 진행된 곳인 만큼 이번 공연은 더욱 화제가 될 전망이다.

베이징올림픽주경기장에서 해외 가수가 공연을 펼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금까지 청룽, 류더화, 왕리홍 등 중국어권 톱스타들만이 설 수 있었던 장소였다. SMTOWN 아티스트들은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단독 공연을 펼친다. 이번 콘서트는 SM엔터테인먼트의 현지 영향력과 인기를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SMTOWN 아티스트들은 2011년 10월, 아시아 가수로서 최초로 팝 문화의 메카인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에스엠타운 라이브 월드 투어 인 뉴욕(SMTOWN LIVE WORLD TOUR in NewYork)’을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이어 중국 최대 규모 공연장인 베이징올림픽주경기장에서도 해외 가수 최초로 무대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2008년부터 시작된 ‘에스엠타운 라이브(SMTOWN LIVE)’는 서울, LA, 파리, 뉴욕, 도쿄, 상하이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으며, 현재 ‘에스엠타운 라이브 월드 투어 3(SMTOWN LIVE WORLD TOUR III)’를 진행 중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