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신상출시 편스토랑’ / 사진=KBS2 방송화면
‘신상출시 편스토랑’ / 사진=KBS2 방송화면
‘신상출시 편스토랑’ / 사진=KBS2 방송화면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이 방송 2개월 만에 수많은 화제성 키워드를 만들어냈다.

‘편스토랑’은 연예계 소문난 ‘맛.잘.알(맛을 잘 아는)’ 스타들이 혼자 먹기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 이 중 메뉴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승리한 메뉴가 방송 다음 날 전국 편의점에 출시되는 신개념 편의점 신상 서바이벌이다. 우리 농산물 등 국산 먹거리의 소비를 촉진하고, 수익금은 결식아동에 기부되는 착한 미디어커머스를 실현하며 호평 받고 있다.

화제성도 남다르다. 매회 방송 직후 각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고, ‘2019 KBS 연예대상’에서는 첫 방송 2개월 만에 핫이슈 프로그램상을 수상했다. 2019년 ‘신상출시 편스토랑’을 결산하는 의미로, 화제성 키워드를 꼽아봤다.

◆ 실제 편의점에서 먹을 수 있다! #이경규 마장면 #돈스파이크 돈스파이(미트파이)

‘편스토랑’을 통해 현재까지 2개의 메뉴가 출시됐다. 우리 쌀을 활용한 이경규의 마장면, 우리 밀을 활용한 돈스파이크의 돈스파이(미트파이). 두 메뉴는 우승 직후 온라인 선판매 물량을 모두 매진시키는가 하면, 전국 편의점에서도 뜨거운 열풍을 일으켰다. SNS를 통해 ‘편스토랑’ 출시메뉴를 먹어본 후기 또한 쏟아지고 있다. 또 각각 우리 쌀 100%, 우리 밀 100%로 만들어져 우리 쌀 60톤, 우리 밀 60톤을 소비하며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효과 또한 대박을 터뜨렸다.

◆ 먹대모 이영자가 찜했다! #이영자 닭발 #이영자 호떡

자타공인 먹대모 이영자는 ‘편스토랑’에서 메뉴개발을 위해 꽁꽁 숨겨왔던 여러 맛집을 공개했다. 도무지 멈출 수 없는 중독적인 매운 맛의 불닭발, 앉은 자리에서 4개를 순간 삭제시킬 만큼 극찬을 쏟아낸 남대문시장 호떡, 난생 처음 맛보고 깜짝 놀란 돼지고기 뼈삼겹 등. 먹대모 이영자가 먹고, 이영자가 극찬한 메뉴들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 스타의 솔직고백! #워킹맘 김나영 눈물 #김나영 아들 신우 #정일우 뇌동맥류

‘편스토랑’의 놓칠 수 없는 시청포인트가 스타들의 일상이다. 두 아들을 홀로 키우는 워킹맘 김나영의 고백, 엄마를 향한 4살 아들 신우의 속마음은 뭉클함을 자아냈다. 또 한류배우 정일우가 뇌동맥류를 앓고 있다고 고백해 많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응원을 이끌었다.

◆ 최초공개! 반전매력 여왕 #맛티스트 이정현 #이정현 신혼생 #이정현 만능간장

배우 겸 가수인 이정현은 ‘신상출시 편스토랑’을 결혼 후 첫 고정예능으로 결정했다. 데뷔 이후 첫 고정 예능이기도 하다. 이에 이정현은 ‘신상출시 편스토랑’을 통해 3살 연하 남편과 꿀이 뚝뚝 떨어지는 신혼생활과 신혼집, 놀라운 요리 실력까지 모두 공개했다. 끝없는 그녀의 반전매력에 연일 온라인이 들썩이고 있다. 특히 이정현의 요리는 공개되는 것마다 화제가 됐다. 이정현이 평소 늘 만들어놓고 요리할 때마다 쓴다는 치트키 ‘만능간장’은 매번 검색어에 오르며 관심을 모았다.

◆ 스페셜MC에 먹방까지 소화 #강다니엘 먹방

가수 강다니엘이 현재 스페셜 MC로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출연 중이다. 강다니엘은 ‘편스토랑’에서 신곡 무대를 깜짝 선보이는가 하면, 멍뭉미 넘치는 리액션으로 여심을 흔들었다. 뿐만 아니라 이경규의 보르시 라면까지 폭풍 흡입하며 군침 유발 먹방을 선사했다. 이에 ‘편스토랑’의 시청자들이 ‘강다니엘 먹방’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다음 방송을 기대하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