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 사진=텐아시아DB
미주 / 사진=텐아시아DB
러블리즈 출신 미주(MIJOO)가 새 앨범 제작 과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미주는 17일 오후 2시 첫 번째 싱글 앨범 '무비 스타'(Movie Star)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앨범은 2014년 러블리즈 데뷔 이후 9년 만에 선보이는 첫 솔로 앨범이다.

이날 미주는 "이번 곡에는 가사대로 직관적인 안무들이 있다. 가사가 잘 보이는 안무를 좋아한다. 안무가 주는 또 다른 해석이 있기 때문"이라며 이번 앨범의 퍼포먼스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무비 스타'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이이경과 선배 가수 이효리가 출연했다. 미주는 "갑작스럽게 출연 제의를 했는데 정말 흔쾌히 수락해주셨다. 정말 감사했다. 특히, 이효리 선배님은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뮤직비디오 속에서도 화려했다"고 말했다.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무비 스타'는 하우스 기반의 중독적인 디스코 리듬과 귀에 꽂히는 탑 라인이 인상적인 댄스 곡이다. 풍성한 음악적 요소가 미주의 밝은 에너지와 시너지를 이루는 가운데, 미주는 가사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재치 있는 포인트 안무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무비 스타'가 된 미주의 모습을 영화 같은 연출로 그려냈다.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인 이효리와 배우 이이경이 뮤직비디오에 특별출연해 기대감을 더한다.

앨범에는 이 외에도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한 발라드 곡 ‘보고싶어’가 수록됐다.

한편, 미주의 '무비 스타'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