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아이유, SKT NUGU 금영노래방 2022년 연간 차트 1위


가수 아이유의 ‘잔소리’가 2022년 SKT NUGU 금영노래방 연간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오늘(19일)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22년 한 해 SKT NUGU 금영노래방에서 아이유의 ‘잔소리’가 연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2022년 SKT NUGU 금영노래방 월간 차트에서 무려 7개월 동안 1위를 차지한 아이유의 ‘잔소리’는 지난 2010년 발매된 이후 지금까지 12년 동안 금영노래방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대표적인 커플 송이다.



‘잔소리’와 함께 히트곡 ‘좋은 날’ 역시 연간 차트 4위에 올랐다. 대중에게 3단 고음으로 더욱 친숙한 ‘좋은 날’은 빌보드가 선정한 2010년 최고의 K-POP 100곡 중 1위를 차지한 곡이기도 하다. 또한 아이유는 지상파 3사 음악 방송에서 최다 1위를 기록한 솔로 가수이자 여성 가수로 기록, 이러한 인기를 증명하듯 2022년에도 금영노래방에서 높은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SKT NUGU 금영노래방은 가사를 읽어주면 듣고, 부르는 세계 최초 음성인식 기반의 인공지능 노래방 서비스로, 모든 NUGU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티맵(T-map) NUGU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SKT NUGU 금영노래방은 전 세대가 함께 공감하며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운전 중에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놀이 문화로 확실하게 자리 잡고 있다.



2022년 SKT NUGU 금영노래방 연간 차트 TOP10은 1위에 아이유의 ‘잔소리’, 2위에 임창정의 ‘소주 한 잔’, 3위에 장민호의 ‘남자는 말합니다’, 4위에 아이유의 ‘좋은 날’, 5위에 벤(BEN)의 ‘잠들지 않는 별’, 6위에 홍진영의 ‘오늘 밤에’, 7위에 TWICE의 ‘TT’, 8위에 이미자의 ‘흑산도 아가씨’, 9위에 이무진의 ‘신호등’, 10위에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자리했다.



한편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SKT NUGU 금영노래방을 통해 오늘(19일)부터 오는 2월 19일까지 졸음운전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NUGU 앱에서 금영노래방 정기결제 이용권을 구매하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금영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