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With You’, 애플뮤직·스포티파이·빌보드 등 글로벌 플랫폼 여전히 인기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With You(위드유)’가 글로벌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OST 킹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있다.

지민의 ‘With You’가 2022년 애플뮤직에서 보이그룹이 부른 한국 드라마 OST 가운데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 1위를 차지해 남다른 인기를 증명했다.

서클차트 연간 다운로드 차트에서도 OST 최고 순위인 15위에 오른 ‘With You’는 지난 16일 스포티파이 1억 93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발매 263일 10시간만에 한국 OST 역대 최단 기간 기록을 세우며 명성을 빛냈다.

지난해 4월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로 발매된 ‘With You’는 담담하게 읖조리는 듯한 지민의 매력적인 중저음 보이스가 킬링 포인트로 작용해 이례적인 일요일 밤 11시 발매에도 여러 음원 플랫폼에서 폭발적 인기를 이어왔다.

특히 지민은 ‘With You’를 통해 아이튠즈 톱송 차트 119개 국가 및 지역 1위로 역대 최단 기간과 2022년 발매곡 중 유일하게 서비스 가능 지역을 모두 휩쓴 올킬 기록을 세웠다.

또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차트 7주 1위에 오른 바 있는 ‘With You’는 지민이 작곡에 참여한 태양과의 협업곡 ‘Vibe’ 발매와 더불어 다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1월 14일자 최신 차트에 15위로 재진입, 누적 27주 차트인에 성공했다.

이에 빌보드는 발매전부터 1위에 오른 ‘Vibe’의 핫트렌딩 송 차트에 대한 보도에서 ‘With You’가 역대 두번째로 최장 1위를 한 기록을 갖고 있다고 언급했으며 이는 OST곡으로 최고 기록에 빛나는 뛰어난 성과다.

지민은 ‘With You’로 해가 바뀌어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식지 않는 인기를 빛내고 있는 한편 ‘With You’ 뮤직비디오는 아티스트 직접 출연 없이 2022년 발매 한국 OST 중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달성, 3480만 뷰를 넘어서며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