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아이린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레드벨벳 아이린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레드벨벳 아이린이 신곡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레드벨벳은 28일 오후 2시 새 미니앨범 타이틀 곡 ‘Birthday’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타이틀 곡 ‘Birthday’는 조지 거슈윈 ‘Rhapsody in Blue’(랩소디 인 블루)를 샘플링, 리드미컬한 드럼과 시원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트랩 리듬 기반의 팝 댄스 곡.

가사에는 ‘나와 함께라면 매일이 생일처럼 즐거울 것’이라는 당찬 고백과 좋아하는 상대의 생일로 돌아가 상상하던 모든 소원을 이뤄주며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경쾌한 신곡 분위기와 레드벨벳의 쿨하고 발랄한 매력을 만날 수 있으며, 비비드한 색감과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효과 등이 더해졌다.

이날 슬기는 "이번 노래는 귀여운 느낌을 담은 곡이다. 샘플링을 했지만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린은 "The ReVe Festival 2022의 큰 주제는 사랑과 시간이다. 지난 앨범 타이틀 곡과 이번 타이틀 곡 모두 클래식 곡을 바탕으로 만들었다. 우리를 통해 사랑을 느끼게 할 수 있는 상상의 매게체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언급했다.

웬디는 "처음 노래를 들었을 때 '뭔데 신나지'라는 생각을 했다. 나 뿐만 아니라 멤버들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레드벨벳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2022 - Birthday’(더 리브 페스티벌 2022 - 벌스데이)는 11월 28일 오후 6시 각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