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RBW)
(사진=RBW)

그룹 마마무가 1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다.

마마무는 11일 열두 번째 미니앨범 'MIC ON (마이크 온)'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ILLELLA (일낼라)'로 본격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신곡 'ILLELLA (일낼라)'는 짙은 브라스와 반복적인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레게 톤의 이국적인 곡으로, 찬란한 달빛 아래 같은 마음임을 확인한 두 사람의 강렬한 세레나데다. 중독성 짙은 멜로디와 은유적인 가사, 네 멤버의 매혹적인 목소리가 어우러져 마치 특별한 일이 일어날 것만 같은 설렘 가득한 밤을 기대하게 한다.


오랜만에 완전체로 컴백 활동에 나서는 만큼 퍼포먼스에도 마마무만의 색깔이 짙게 배어 있다. 이들은 전매특허인 자유분방한 에너지와 당당한 매력으로 그루브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댄스 크루 1MILLION(원밀리언)의 리아킴, 하리무가 안무 작업에 합세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마마무의 신보 'MIC ON'에는 음악과 퍼포먼스, 콘셉트와 스토리텔링까지 가장 '마마무스러운' 모습들을 담기 위해 데뷔 이래 마마무와 환상의 시너지를 자랑해 온, 마마무를 가장 잘 아는 히트 메이커 김도훈 프로듀서가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새 미니앨범 'MIC ON'에는 '하나둘셋 어이! (1,2,3 Eoi!)', 'L.I.E.C'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한편 마마무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12집 'MIC ON'을 발매한 뒤, 오후 8시에 '마마무(MAMAMOO) 12th Mini Album [MIC ON] Fans Greeting'을 갖는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