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韓솔로 가수 '최다' 스포티파이 월간 청취자 수…전세계 랭킹 253위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스포티파이에서 한국인 솔로 가수 '최다' 월간 청취자 수를 경신하며 주목을 받았다.

최근 미국 매체 'allkpop'(올케이팝)은 정국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한국인 솔로 가수 중 가장 높은 월간 청취자 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며 집중 조명했다.

매체에 따르면, 정국의 스포티파이 공식 계정은 최근 14,187,161 월간 청취자 수를 넘어서는 강력한 위력을 보여줬다.

특히 정국은 한국인 솔로 가수 중 가장 높은 월간 청취자 수를 기록하는 새로운 기록을 수립했고 이는 개설 148일 만에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정국의 스포티파이 계정은 15일 집계 기준, 16,867,715 월간 청취자 수를 달성했고 이는 한국 가수 전체 중 방탄소년단 1위에 이어 '최다' 월간 청취자 수 2위를 기록했다.

특히나 15일 기준 정국의 스포티파이 계정은 해당 플랫폼에서 월간 청취자 수 전세계 랭킹 253위를 기록하며 글로벌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앞서 정국의 스포티파이 계정은 개설 142일 만에 300만 팔로워 달성했고 아시아 가수 '최단'이라는 신기록을 수립하며 해당 플랫폼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자랑했다.

한편, 정국은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스포티파이 개인 플레이리스트 150만 팔로워를 기록하기도 하는 등 글로벌 가수로 입지를 굳건히 이어가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