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프로젝트 리본)
(사진=프로젝트 리본)

보컬 그룹 2am이 성숙한 보이스로 '그대 떠나가도'의 확장된 이야기를 전한다.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2am(조권, 임슬옹, 정진운, 이창민)이 가창에 참여한 '리본 프로젝트'의 열세 번째 앨범 '그대 떠나가도'가 발매된다.

'그대 떠나가도'는 1994년 발매된 조장혁의 원곡을 28년 만에 리메이크한 음원이다. 2am은 따뜻한 피아노 선율이 이끌어가는 어쿠스틱 사운드로 '그대 떠나가도'의 감성을 재해석했다.

특히 2am은 '그대 떠나가도'의 진솔한 가사와 풍부한 스트링 사운드가 만나 원곡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깊어진 애절함으로 확장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더욱 성숙한 완전체 하모니로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2am이 '그대 떠나가도'로 시대를 초월하는 감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리본 프로젝트'는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란 슬로건과 같이 웹툰, 드라마, 영화 등 작품과 음원의 만남, 이전 발매되었던 숨겨진 명곡과 새로운 가창자의 만남 등 다양한 방식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2022년 현재 음원 소비층에게 또 다른 감성을 전달하며 공감을 유도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1월 멜로망스 김민석이 참여한 열두 번째 앨범 '취중고백'이 발매돼 음원 차트 1위를 휩쓸며 '리본 프로젝트'의 가치를 재확인시켰다.

흥행 파워를 이어갈 2am의 '그대 떠나가도'는 이날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