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들과 이야기 나눠
"밖에 못나가는 상황 지겨워"
이서연 확진으로 자가격리
프로미스나인 이새롬 / 사진 = 텐아시아DB
프로미스나인 이새롬 / 사진 = 텐아시아DB
프로미스나인 이새롬이 논란의 여지가 있는 발언에 대해 해명했다.

12일 이새롬은 팬 커뮤니티를 통해 "어제 브이라이브 초반 멘트 부분을 자세히 설명하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새롬은 "자가격리가 끝난 후 브이라이브 시작 전 오랜만에 멤버들을 만나게 되어 그동안 못다한 말들을 나누고 있었다. 저는 멤버들과 매일 붙어있다가 자가격리하니 혼자 있을 수 있는 시간이 처음에는 좋았다가도, 밖에 나가지 못하는 상황이 지겨워 죽겠었다는 이야기를 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또 이새롬은 "자가격리 기간은 7일이지만 서연이와 같은 숙소집을 쓰는 저는 서연이의 음성 결과가 나오는 기간까지 숙소로 들어가지 못하는 상황이기에 서연이가 걱정되기도 해서 빨리 다시 숙소집으로 가고 싶다라는 말이 서론 없이 나가게 되어 오해할 수 있는 표현이 된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이새롬이 속해있는 프로미스나인 멤버들은 지난 11일 브이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이 시작되기 직전, 카메라가 켜진 상태에서 이새롬은 "지겨워 죽겠다. 빨리 집에 가야하는데"라고 말을 했다. 일각에서는 해당 발언이 팬들과의 만남이 지겹다는 뜻으로 해석돼 논란이 일었다.

한편, 프로미스나인은 지난 4일 멤버 이서연의 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인해 자가격리에 들어간 바 있다.

전문

안녕하세요. 프로미스나인 새롬입니다. 플로버분들께 어제 브이라이브 초반 멘트 부분을 자세히 설명하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어요. 자가격리가 끝난 후 브이라이브 시작 전 오랜만에 멤버들을 만나게 되어 그동안 못다한 말들을 나누고 있었습니다. 저는 멤버들과 매일 붙어있다가 자가격리하니 혼자 있을 수 있는 시간이 처음에는 좋았다가도, 밖에 나가지 못하는 상황이 지겨워 죽겠었다는 이야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자가격리 기간은 7일이지만 서연이와 같은 숙소집을 쓰는 저는 서연이의 음성 결과가 나오는 기간까지 숙소로 들어가지 못하는 상황이기에 서연이가 걱정되기도 해서 빨리 다시 숙소집으로 가고 싶다라는 말이 서론 없이 나가게 되어 오해할 수 있는 표현이 된 것 같습니다. 플로버분들을 오랜만에 만나는 자리인 만큼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는데 저의 부주의로 인해 놀라게 해드려 미안해요. 앞으로는 더 조심하고 성숙한 모습으로 자주 찾아올게요.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