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 사진제공=IHQ
양파 / 사진제공=IHQ
가수 양파가 IHQ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IHQ는 17일 "싱어송라이터 양파가 그동안의 긴 음악적 공백을 깨고, 창작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양파는 뮤지션뿐만 아니라 여러 페르소나를 갖고 있어 그동안 쌓아온 음악적 노하우와 무대, 또 다양한 분야로 날개를 달아줄 예정"이라고 했다.

양파 역시 "가족처럼 따뜻한 소속사와 인연을 맺게 되어서 기쁘다. 앞으로 나만의 색이 담긴 정규앨범과 다양한 활동으로 오랜 팬들에게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양파는 1997년 '애송이이 사랑'으로 데뷔했다. 데뷔와 동시에 각종 가요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석권했던 양파는 1집으로 역대 여성 솔로 단일 판매 2위 기록을 남겼고, 누적 판매로는 무려 230만 장 이상에 달하는 국내 통산 사상 최다 기록을 세웠다.

이후 양파는 버클리 음대 전액 장학생으로 음악 공부에 매진했고, 가요계에 복귀한 후에는 ‘다 알아요’, ‘special night’, ‘사랑 그게 뭔데’, ‘메리미’ 등 꾸준히 음원을 발매했다.

또 2018년부터 약 2년간 KBS FM라디오 <양파의 음악정원> DJ로 활약했다. 지난해 연말에는 공연을 통해 팬들과 만나 음악적 교감을 나눴다.

최근에는 MBC '그 남자의 기억법', JTBC '사생활', '한 사람만' 등의 OST에 참여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