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싱+작사+작곡
완성형 아티스트돌
"꿈꿔왔던 일, 행복"
AB6IX / 사진 = 브랜뉴뮤직 제공
AB6IX / 사진 = 브랜뉴뮤직 제공


AB6IX(에이비식스)가 일본 정식 데뷔를 확정 짓고 본격적인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브랜뉴뮤직은 29일, AB6IX가 일본의 빅터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일본 음악 시장에 전격 데뷔한다고 밝혔다. 매 앨범마다 멤버들이 직접 프로듀싱, 작사, 작곡은 물론 퍼포먼스 디렉팅 등 앨범 제작 과정 전반에 적극 참여하며 완성형 아티스트돌로 불리고 있는 AB6IX는 남다른 실력과 성장세로 이미 일본에서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번 일본 데뷔 소식에 현지 매체들의 관심 역시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상황이다.

올해 초 일본에서 개최한 대형 페스티벌인 '아이치 임팩트 2021'과 제32회 마이나비 도쿄 걸즈 컬렉션 2021 SPRING/SUMMER'(이하 도쿄 걸즈 컬렉션)에 연이어 출연하며 글로벌 대세다운 행보를 펼친 AB6IX는 지난 6월엔 멤버 이대휘가 'PRODUCE 101 JAPAN SEASON2' 엔딩곡 'One Day'의 프로듀서로 나서며 일본 팬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하는가 하면, 8월엔 멤버 전웅이 일본 솔로 아티스트 NOA의 디지털 싱글 'Let Go'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훈훈한 케미를 보여주는 등 일본 정식 데뷔 전임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일본 활동을 펼치며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냈다.

AB6IX는 "드디어 일본 정식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예전부터 꿈꿔왔던 일이라 정말 행복하고, 일본 팬 여러분들이 기다려주신 만큼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그 아쉬운 마음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고,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라고 일본 정식 데뷔 소감을 밝혔는데, 과연 앞으로 AB6IX가 어떤 음악과 매력으로 일본 열도를 사로잡을지 팬들의 기대가 더욱 모아지고 있다.

한편, AB6IX (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는 지난 9월 27일 두 번째 정규 앨범 'MO' COMPLETE'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CHERRY’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