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신곡 '소리꾼'으로 해외 차트를 휩쓸며 'K팝 4세대 선두주자'의 컴백을 알렸다.

지난 23일 오후 6시 정규 2집 'NOEASY'(노이지)와 타이틀곡 '소리꾼'을 발표한 스트레이 키즈가 올해 6월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 최종 왕관을 거머쥔 이후의 첫 컴백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다.

타이틀곡 '소리꾼'은 발매 이후 24일까지 누적 기준 호주, 독일, 싱가포르 등 해외 52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을 비롯해 23일 기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또 23일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차트에서는 104위에 랭크돼 자체 최고 진입 성적을 경신했다. 신곡은 음원 발표 당일 오후 11시 기준 벅스 실시간 차트 1위,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2위 등 국내 음원 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확인했다.

신보 'NOEASY'는 23일 한터차트의 음반 일간 차트와 가온차트의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1위를 나란히 석권했다. 이번 정규 음반은 선주문 93만 장을 기록한데 이어 하루 동안 한터차트 기준 35만 5946장의 판매고를 올려 화제를 모았다. 이는 지난해 9월 발표한 정규 1집의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의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기록인 23만 3381장을 가뿐히 넘은 수치로 스트레이 키즈는 K팝 4세대 그룹으로서 확실한 기세를 증명했다.

'소리꾼' 뮤직비디오는 전통과 현대의 절묘한 조화,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 등 갖은 재미 요소들로 보는 맛을 살렸고 공개 약 21시간 46분 만인 24일 오후 3시 46분경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25일 오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수성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아울러 전작 'IN生' 타이틀곡 'Back Door'(백도어) 뮤비도 25일 오전 7시 기준 1억 9945만 뷰를 넘어서며 2억 뷰 달성에 초록불을 켰다.

팀 내 프로듀싱 그룹 3RACHA(쓰리라차)의 방찬, 창빈, 한이 곡 작업을 맡은 신곡 '소리꾼'은 전통 국악의 화려하고도 다양한 소리에 웅장한 사운드를 더했고, 다른 사람들의 잔소리에 절대 기죽지 않고 할 말은 하며 줏대를 지키겠다는 메시지를 독창적인 화법으로 풀어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3일 오후 7시 컴백을 기념해 Mnet에서 컴백쇼 'NOEASY'를 개최하고 STAY(스테이: 팬덤명)와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첫 컴백쇼에서 타이틀곡 '소리꾼' 무대를 최초 공개하고 중독성 강한 사운드와 강렬한 스타일링 그리고 파워풀한 퍼포먼스의 삼박자 조화를 이뤄 이번 활동을 더욱 기대케 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