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해튼 라이트 박스 디지털 전시회
한강 크루즈 라이트쇼도 펼처

38일만에 10억원 모금
방탄소년단 정국 中팬클럽의 막강 화력,  전국 지하철 장악→1만 4014개 생일 광고 송출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역대 세계 최대 규모'의 지하철 광고를 생일 선물로 받게 됐다. 정국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중국 팬덤에서 대륙의 스케일을 보여주는 통큰 응원에 나섰기 때문.

지난 28일 중국 최대 팬클럽 '정국 차이나'는 트위터를 통해 3차 생일 서포트를 공개하면서 초강력 팬 화력을 자랑했다.

'정국 차이나'는 8월 31일~9월 14일 2주간, 서울을 비롯해 전국 지하철의 총 1만 4014개 스크린 및 객실 TV 등에서 정국의 얼굴이 수 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국 차이나에 따르면, 서울 지하철의 1~4호선 디지털 포스터 광고 전체, 5~8호선 에스컬레이터 DID 광고 전체, 3호선 지하철 객실 TV 전체, 9호선 전 객실 TV 및 플랫폼 PDV 스크린 전체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가 펼쳐지면서 서울 지하철을 휩쓴다.

또 경의-중앙선, 분당선, 수인선, 경강선 디지털 패널 전체부터 인천 1호선 지하철 객실 TV 및 플랫폼 TV, PDV 스크린 전체, 부산 1, 2호선, 대구 1, 2호선 플랫폼 디지털 광고 전체, 광주 1호선 플랫폼 PDV 전체, 대전 1호선 디지털 광고 전체 등 총 1만 4014개에 달하는 정국의 생일 광고가 전국 지하철을 장악한다.

이를 접한 팬들은 "2주간 지하철 탈 때마다 정국이 실컷 보겠다ㅠㅠ" "지방에서도 볼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아" "와 전국 지하철 ㄷㄷㄷ 대륙 스케일 어마 어마" "휴가 내서 전국 일주 하고 싶네" "전국 지하철을 정국이로 도배하는 거네" "정차 매년 서포트 역대급 찍는다 진짜" "정국이가 알면 얼마나 좋아할까ㅠㅠ 아 감동이야" "일부러 지하철 더 타야겠네" "정차 매번 너무 감사하다~기획력 대박" 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한편, 앞서 '정국 차이나'는 1차 생일 서포트로 미국 뉴욕 맨해튼 '라이트박스'(Lightbox)에서 디지털 전시회와 2차로 한강에서 테마 관광 크루저 및 맞춤형 크루즈 일루미네이션 라이트 쇼를 '세계 최초'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국 차이나'는 오는 9월 1일 정국의 생일을 맞이해 진행 한 모금에서 38일 만에 600만 위안(약 10억 400만원)을 돌파했다고 전한 바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