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세븐틴. /텐아시아DB
그룹 세븐틴. /텐아시아DB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미국 음악 시장까지 사로잡았다.

세븐틴은 29일(현지시간) 공개된 미국 빌보드 7월 3일 자 최신 차트에서 지난 18일 발매한 미니 8집 ‘Your Choice’(유어 초이스)로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고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5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세븐틴은 ‘빌보드 200’ 상위권인 15위에 이름을 올리며 빌보드 메인 차트 첫 차트인에 성공했다. 이들은 앞서 글로벌 기자 간담회를 통해 밝힌 빌보드 메인 차트 17위 진입이라는 목표를 단번에 뛰어넘었다.

이번 미니 8집은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 200(미국 제외)’ 차트에서도 진입에 성공했고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타이틀곡 ‘Ready to love’(레디 투 러브)로 5위를 차지, 이외에도 ‘Heaven’s Cloud’(헤븐스 클라우드) 18위, ‘Anyone’(애니원) 19위 등 수록곡까지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세븐틴은 미니 8집 ‘Your Choice’로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를 휩쓸었고 초동 판매량 136만 장 이상을 돌파해 자체 최고 기록 경신과 함께 쿼드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며 글로벌 아티스트의 막강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또한 세븐틴은 미국 ABC 간판 토크쇼 ‘Jimmy Kimmel Live!’(지미 키멜 라이브!)와 ‘MTV Fresh Out Live’(MTV 프레시 아웃 라이브)에 출연해 북미 지역 내 검색량 최고 피크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Ready to love’ 퍼포먼스로 전 세계 팬들과 외신들의 극찬을 끌어냈다.

세븐틴은 지난 25일 KBS 2TV ‘뮤직뱅크’에서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본격 트로피 사냥에 나서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