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포브스 이어 타이달도 조명
타이달 커버 장식한 몬스타엑스 아이엠 /사진=타이달(TIDAL)
타이달 커버 장식한 몬스타엑스 아이엠 /사진=타이달(TIDAL)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I.M)이 솔로 데뷔 앨범으로 미국 타이달(TIDAL)의 취향도 저격했다.

몬스타엑스 아이엠은 최근 글로벌 고음질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미국 타이달(TIDAL)의 K팝 솔로 플레이리스트 커버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JAY-Z (제이지)가 운영하는 스트리밍 음악 플랫폼인 타이달(TIDAL)은 'K-Solo: K-Pop Breakouts'라는 제목의 플레이리스트를 구성하며 아이엠과 강다니엘,박지훈, 백현, 보아, 로제, 소유, 선미, 청하, 아이유, 현아 등 여러 장르를 아우르는 솔로 아티스트의 신곡들을 "지금 꼭 들어봐야 할 트랙"으로 소개했다.

화려한 라인업 가운데 커버 아티스트로 선정된 주인공은 지난달 첫 번째 솔로 디지털 미니앨범 'DUALITY (이중성)'을 발매한 아이엠이었다. 아이엠은 이를 통해 다시 한 번 글로벌 존재감을 입증했다.

더불어 아이엠은 꾸준히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팬들과 소통 중이다. 최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솔로 앨범 타이틀곡 'God Damn (갓 댐)'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아이엠은 뮤직비디오 촬영 감독과 면밀히 소통하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였다. 현장에서 수줍어하다가도 촬영이 시작되면 집중력 있는 열연을 펼치는 반전 매력이 눈길을 끈다. 아이엠은 "한 번도 보여주지 못한 색다른 모습이라 몬베베(팬덤명)들이 적지 않은 충격을 받으실 것 같다. 놀라지만 조금 놀라셨으면 좋겠다. 난 몬베베가 더 중요하다"고 팬 사랑을 드러냈다.
'몬채널' 아이엠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몬채널' 아이엠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또, 촬영 도중 형원이 선물한 커피차가 도착하자 아이엠은 깜짝 놀란 모습으로 달려가며 "살면서 이런 거 처음 받아본다. 감동이다. 마음이 따뜻하다"고 진심으로 기뻐했다. 이후 셔누, 주헌, 민혁, 기현, 형원도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 깜짝 등장해 반가움을 더했다. 멤버들은 선물과 함께 아이엠에게 든든한 응원을 전하고, 함께 촬영 본을 모니터링하는 모습으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특히 주헌과 기현은 "창균(아이엠 본명)이가 촬영을 위해 원래 하던 관리는 물론 일주일 동안 식단을 더 열심히 했다"라는 TMI에 이어 깨알 자막에 “사실상 아이엠은 한 달 정도 아무도 모르게 식단 관리를 했음”이라고 밝혀 이번 'DUALITY (이중성)' 음악뿐만 아니라 콘셉트를 위해 철저한 자기관리 (식단 관리와 끊임없는 운동)을 통해 스스로 가꾸기에 굉장히 신경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한편, 아이엠은 지난달 'DUALITY (이중성)'을 발매하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차트 이틀 연속 1위와 18개 국가 및 지역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월드와이드 와이드 송 차트에는 앨범 전곡을 차트인시켰으며, 아마존 베스트 셀러 디지털 송 차트에서도 타이틀곡 'God Damn (갓 댐)'으로 톱10에 진입하는 등 핫한 글로벌 반응을 이끌어냈다.

국내에서도 'God Damn (갓 댐)'을 포함한 5개 트랙이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2위부터 6위를 휩쓸었으며, 멜론 최신 24hits 차트 순위권에 전곡을 진입시켰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도 아이엠의 솔로 데뷔를 주목한 바 있다.

'DUALITY (이중성)'은 겉과 속의 다른, 내면의 이중성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낸 앨범이다. 아이엠은 타이틀곡 'God Damn (갓 댐)'을 포함한 5개 트랙 전곡의 작사와 작곡, 편곡에 직접 참여해 특별한 음악 세계를 진정성 있게 전달했다. 공허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로 모인 공연장에서 느껴지는 낯설지만 익숙한 시선을 표현한 'God Damn (갓 댐)'의 뮤직비디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글로벌 음악 씬을 사로잡은 아이엠은 계속해서 몬스타엑스 막내이자 솔로 래퍼로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수영 기자 swimki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