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싱글 'R' 발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멤버들의 솔로 데뷔 응원에 큰 힘을 얻었다고 했다.

로제는 12일 낮 12시 솔로 데뷔 앨범 'R' 발매 기념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어 온라인으로 취재진들을 만났다.

이날 로제는 "멤버들이 한명 한명 응원해 줬다. 응원이 중요하구나 생각했다"며 "제니 언니는 선물도 해 주고, 팔찌도 주면서 응원해 줬다. 영상 통화도 자주 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지수 언니는 제가 이 곡으로 솔로 하게 될 거 같다고 했더니 자기 일처럼 '그 노래 좋아하는데, 정말 행복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활동 때 네가 하고 싶은 건 다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리사에 대해서는 "리사도 노래도 들어보고 뮤비 본 다음에 '너무 멋있다, 너무 좋다'면서 여기 저기 소문 내고 다니더라"고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로제의 이름 알파벳 첫 글자이기도 한 앨범명 'R'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발을 내딛는 그의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한다.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와 수록곡 '곤'(GONE) 2곡이 실린 싱글 앨범이다.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는 '항상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달려왔지만 정작 중요한 가치는 내 안에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날 낮 2시 공개.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