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케렌시아'로 한번 더 입증할 '솔로 퀸'의 저력
당당함+여유 업그레이드
가수 청하 / 사진제공=MNH엔터테인먼트
가수 청하 / 사진제공=MNH엔터테인먼트


솔로 아티스트 청하가 'Querencia'로 또 한 번 '솔로 퀸'의 저력을 증명한다.

청하는 오는 15일 오후 6시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로 데뷔 4년 만의 첫 번째 정규앨범 'Querencia (케렌시아)'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지난해 4월 첫 선공개곡 'Stay Tonight (스테이 투나잇)'을 발표하며 이번 'Querencia'의 긴 여정을 시작한 청하가 10개월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21개 트랙을 드디어 만날 수 있다는 것만으로 이번 컴백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런 기다림에 보답하듯 청하는 'Querencia'를 위해 어느 때보다 풍성한 티징 콘텐츠를 준비했다. 그간 포토 티저, 콘셉트 클립 영상, 오디오 스니펫은 모두 'NOBLE (노블)', 'SAVAGE (세비지)', 'UNKNOWN (언노운)', 'PLEASURES (플레져스)' 등 4개의 'SIDE' 별로 공개돼 청하의 다채로운 비주얼과 강렬한 기세를 재확인시켰다.
가수 청하 / 사진제공=MNH엔터테인먼트
가수 청하 / 사진제공=MNH엔터테인먼트
'Querencia'는 '안식처'라는 뜻을 지닌 스페인어다. 청하는 앞서 스포일러 클립 영상을 통해 "삶의 'Querencia'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작명의 이유와 이번 앨범이 담은 메시지를 직접 설명한 바 있다. 이에 청하가 'Querencia' 속 어떤 다양한 음악과 감정선으로 진정한 '안식처'를 제공할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두 편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베일을 벗은 타이틀곡 'Bicycle (바이시클)'은 페달을 밟아 앞으로 나아가는 순간의 설렘과 벅찬 에너지를 표현한 곡이다. 강렬한 퍼즈 기타의 도입부와 함께 전개되는 R&B 팝‧트랩 사운드에 청하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가사가 합쳐져 올해 가요계를 점령할 만한 포스가 예고됐다.

티징 콘텐츠 속 청하는 특유의 당당함과 자유분방함을 담은 기세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간 'Why Don't You Know (와이돈츄노)', 'Roller Coaster (롤러코스터)', 'Love U (러브유)', '벌써 12시', 'Snapping (스내핑)'으로 이어진 솔로 활동에서 입증한 청하의 카리스마와 여유로움이 이번 'Querencia'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걸크러시 등 규정된 콘셉트를 넘어 자신만의 독보적인 길을 나아가고 있는 청하는 'Querencia'로 또 한 번 길을 넓히며, 가요계 '솔로 퀸'의 입지를 굳힐 것으로 기대된다.

청하는 오는 15일 오후 6시 'Querencia' 발매 후 각종 음악 방송 등을 통해 타이틀곡 'Bicycle'로 활발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