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12일부터 25일까지 제5회 'TTA' 예선 개최
10개 지역 7개 아티스트 팀 1위 영예

2월3일부터 16일까지 결선 진행
2월17일 '2020 하반기 최고의 글로벌 아티스트' 탄생
그룹 엑소-가수 강다니엘-그룹 아스트로-시크릿넘버(위부터 시계방향)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그룹 엑소-가수 강다니엘-그룹 아스트로-시크릿넘버(위부터 시계방향)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최고의 글로벌 아티스트를 가리는 '제 5회 톱텐어워즈'(TOP TEN Awards, 이하 'TTA')의 예선 투표가 마무리됐다. 팬들의 투표를 통해 총 10개국 최고 아티스트가 탄생했다.

제 5회 'TTA'는 한국, 미국, 중국, 일본, 영국, 태국, 멕시코,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총 10개 지역에서 K팝 팬들이 온라인·모바일 투표로 최고의 아티스트를 가리는 행사다.

지난 12일부터 25일까지 펼쳐진 예선전의 누적 투표수는 총 715만 투표의 규모를 자랑한다. 이는 제 4회 'TTA'와 비교해 3배 이상 늘어난 수치로, 많은 글로벌 K팝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입증했다.
그룹 펜타곤-갓세븐-세븐틴(위부터)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그룹 펜타곤-갓세븐-세븐틴(위부터)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예선 투표 결과 가수 강다니엘을 비롯해 그룹 엑소, 세븐틴, 갓세븐, 펜타곤, 아스트로, 시크릿넘버 등 총 7개 아티스트 팀이 총 10 지역 영광의 주인공이 됐다. 이들은 해당 국가의 '베스트 아티스트'(Best Artist)라는 명예를 부여받게 된다.

10개 지역에서 최고 아티스트로 뽑힌 7개 아티스트 팀은 결선 투표를 통해 '2020년 하반기 최고 글로벌 아티스트' 자리를 두고 자웅을 겨룬다. 결선 투표는 오는 2월 3일부터 16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결선 1위 영예의 주인공은 '2020 하반기 최고의 글로벌 아티스트상'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게 된다. 트로피의 주인은 2월 17일 가려진다.

특히, 결선 1위 우승 아티스트 팀은 텐아시아가 발행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매거진 '텐스타' 기획 기사와 지면 광고에 실리며 글로벌 최고 아티스트로 위상을 떨친다.

곧 진행될 결선 투표는 10개 지역의 K팝 팬은 누구나 공식 웹사이트에 회원 가입하면 참여 가능하다. 공식사이트에 회원 가입시 1일 1회 출석 투표권과 3회 광고시청 투표권으로 총 4장의 무료투표권이 제공된다. 1일 최대 투표수는 30회로 제한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TTA' 공식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제 5회 TTA' 지역별 수상자 명단▲ 한국=강다니엘

▲ 미국=강다니엘

▲ 중국=엑소

▲ 일본=세븐틴

▲ 영국=시크릿넘버

▲ 태국=갓세븐

▲ 멕시코=아스트로

▲ 말레이시아=펜타곤

▲ 필리핀=엑소

▲ 인도네시아=시크릿넘버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