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너마이트' 핫100 1위
'BE' 앨범 빌보드200' 1위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BE (Deluxe Edition)'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200'에서 쌍끌이 1위에 올랐다.

11월 30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라이프 고즈 온'은 '핫100' 1위에 올랐다. 62년 빌보드 역사상 '라이프 고즈 온'과 같은 한글 가사 곡이 1위에 오른 것은 처음이다.
/ 사진 = 빌보드 SNS
/ 사진 = 빌보드 SNS
앞서, '핫100' 1위에 올랐던 방탄소년단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aite)는 'BE' 앨범에 다시 한번 수록됐다. '다이너마이트'는 기존 14위에서 '핫 100' 3위로 역주행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BE'와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으로 각각 '핫 100'과 '빌보드 200' 정상에 각각 등극, 빌보드의 두 메인 차트를 동시 석권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같은 주에 두 메인 차트에 동시 1위로 신규 진입한 아티스트는 방탄소년단과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뿐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BE' 앨범 자체에 대한 가치와 완성도를 인정받음과 동시에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의 흥행도 이뤄냈다.

방탄소년단 히트곡 '다이너마이트'는 싱글곡이라 앨범차트인 '빌보드200'에는 랭크 대상이 아니었다.

방탄소년단은 1일 트위터에 "정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1위도 너무 감사한데 3위안에 저희곡이 두 개라니. 사랑해주시는 아미 여러분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적었다. "앞으로 더 좋은 앨범 들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자고 기다리다 잠깐 졸았었어요"라고 덧붙였다.

빌보드는 닐슨뮤직/MRC 데이터를 인용하며 "'라이프 고즈 온'은 11월 26일까지의 주간 집계에서 미국 내 1,490만 스트리밍 횟수와 15만 음반원 판매량을 기록했다. 아울러 11월 29일까지의 주간 집계 기준으로 41만 라디오 방송 포인트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다이너마이트'로 전 세계에 활력과 희망 메시지를 전파한 방탄소년단은 이번 새 앨범 'BE'에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지금, 자신들이 느끼는 여러 감정과 생각을 솔직하게 녹였다.

특히, '라이프 고즈 온'은 팬데믹 상황으로 우리 모두 원하지 않는 상황에 놓였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