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소셜 아티스트' 4년 연속 수상
"4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상 감사, 아미 고마워"
'톱 그룹' 부문 수상 실패, 조나스브라더스 수상
방탄소년단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어워드'에서 4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전 세계를 누비며 글로벌 슈퍼스타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저력을 확인할 수있는 결과다.

15일 오전 9시(한국 시간) 미국 LA 돌비 극장(Dolby Theatre)에서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0 Billboard Music Awards)가 진행됐다.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날 방탄소년단은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의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2017년부터 4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의 주인공이 되는 영광을 누렸다.

화면을 통해 소감을 전한 방탄소년단은 "4번 연속 이 상을 탈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다"며 '땡큐 아미'를 외쳤다. 이어 "정말 큰 감사를 드린다"며 "저희 노래를 사랑해준 많은 분들과 빌보드에도 감사드린다"고 재차 인사했다.

특히, "아미와 방탄소년단이 얼마나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지 증명해 주는 상이다"라고 해당 상에 대해 의미를 부여했다.
가수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가수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이어 방탄소년단은 지난 8월 21일 발매된 '다이너마이트'(Dynamite) 무대를 선보였다. 와인색 수트를 입고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더 살린 편곡으로 전 세계 음악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수상했던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부문에서는 아쉽게도 수상 실패했다. 밴드 조나스 브라더스가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사진 = 빌리아이리시 인스타그램
사진 = 빌리아이리시 인스타그램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빌리 아일리시가 '톱 빌보드 200 앨범' 부문과 '톱 피메일 아티스트' 부문에서 트로피를 거머쥐며 2관왕에 올랐다. 의미 있는 수상 소감도 많았다. 빌리 아이리시는 곧 다가오는 미국 대선을 염두에 둔 듯 투표 독려를 비롯해 코로나19를 예방하자며 팬들의 건강 관리를 당부했다.
사진 = 리조 인스타그램
사진 = 리조 인스타그램
특히, 리조는 "저는 흑인 여성으로서 제 목소리를 억압받고 싶지 않다고 외쳐 왔습니다"며 "여러분 자신이 될 때, 목소리를 낼 때 힘이 나옵니다. 여러분의 목소리와 힘을 사용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억압받기를 거부하세요"라고 힘주어 말했다.

칼리드 역시 "목소리를 내달라"며 각 개인의 투표권에 대해 언급했다. 포스트 말론은 "어디서든 사랑을 전파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시상식의 대상 격인 '톱 아티스트' 상은 포스트 말론이 받았다. 포스트 말론은 '톱 피메일 아티스트'를 포함 총 9관으로 최다 수상자다. 포스트 말론은 "음악을 통해 기댈 곳이 없는 분들에게 혼자가 아니라는 말을 하고 싶었다"고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는 전 세계 대중음악계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빌보드 차트'에서 해당 연도에 큰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에게 상을 수여하는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다.
사진 = 유니버셜뮤직 제공
사진 = 유니버셜뮤직 제공
이하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 수상자 명단톱 빌보드 200 앨범 = 빌리 아일리시 (Billie Eilish)
톱 피메일 아티스트 = 빌리 아일리시 (Billie Eilish)
톱 핫100 송 = 릴 나스 엑스 (Lil Nas X)
톱 컨트리 아티스트 = 루크 브라이언 (Luke Bryan)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 리조 (Lizzo)
빌보드 체인지 메이커(신설) = 킬러 마이크 (Killer Mike)
톱 라틴 아티스트 = 배드 버니 (Bad Bunny)
톱 메일 아티스트 = 포스트 말론 (Post Malone)
아이콘상 = 가스 브룩스 (Garth Brooks)
톱 알앤비 아티스트 = 칼리드 (Khalid)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 방탄소년단 (BTS)
톱 아티스트 = 포스트 말론 (Post Malone)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