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프로젝트' 두 번째 채색 마무리
#초동 32만장돌파 #음방 3관왕
가수 강다니엘./사진제공=커넥트
가수 강다니엘./사진제공=커넥트


가수 강다니엘이 본연의 색을 찾아가는 여정에 붉은빛 채색을 마무리했다.

강다니엘은 지난 16일 SBS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컬러 프로젝트' 두 번째 미니 앨범 '마젠타'의 공식 음악 방송 활동을 종료했다.

지난 3일 두 번째 미니 앨범 '마젠타(MAGENTA)'를 발매한 강다니엘은 공개와 동시에 국내 음원 사이트는 물론 해외 차트에서도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초동 판매량 32만 3167장을 기록하며 솔로 데뷔 후 착실히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음을 입증했다.

또한 스토리텔링에 중점을 준 이전의 뮤직비디오와 달리 오롯이 퍼포먼스에 집중한 타이틀곡 '깨워(Who U Are)'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나흘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 이전 자체 최단 기록보다 약 5일이나 단축시키는 흥행 속도를 보였다.

특히 음악 방송에서도 타이틀곡 '깨워'로 SBS MTV '더 쇼'를 비롯하여 KBS2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 3관왕을 달성하며 이번 앨범의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강다니엘은 앨범 활동을 마무리하는 네이버 V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이번 '마젠타' 앨범은 퍼포먼스 중심이었기 때문에 팬들과 함께 호흡할 수 없었던 부분이 아쉬웠다"며 "(마젠타는) 실험적인 앨범이며 많이 배운 앨범이었다"고 활동을 마무리하는 소감을 전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