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컴백 2주간 종횡무진 활약
음악 방송+온 오프라인 차트 1위 섭렵
7일, 이번 앨범 활동 마무리 예정
지난주 왕성한 활동을 펼친 가수 강다니엘/ 사진=커넥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주 왕성한 활동을 펼친 가수 강다니엘/ 사진=커넥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강다니엘이 컴백 2주 만에 각종 차트와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휩쓸고 있다.

지난 3월 24일 첫 번째 미니 앨범 'CYAN(사이언)'을 발매한 강다니엘은 '컴백쇼'부터 '인기가요'까지 꽉 채운 1주 차 활동을 마친 데에 이어, SBS MTV '더 쇼', MBC M '쇼 챔피언', KBS2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아리랑TV의 '심플리 케이팝'은 물론, MBC 표준 FM '아이돌라디오'와 KBS Cool FM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까지 음악방송 프로그램과 라디오를 넘나들며 더욱 풍성한 2주 차 활동을 마쳤다.

2주 차 활동이 시작되자마자 트로피 소식이 연이어 들려왔다. SBS MTV '더 쇼'에서 타이틀곡 '2U(투유)'로 첫 트로피를 거머쥔 후 KBS '뮤직뱅크'와 MBC '음악중심'에서 연달아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1위를 차지한 강다니엘은 매 소감마다 "다니티(강다니엘 공식 팬클럽 이름)에게 감사하다"며 "모두들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는 희망의 메시지도 잊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강다니엘은 13주차 가온차트에서도 높은 성적을 거뒀다. 이번 미니 1집 ‘CYAN’이 앨범 차트에서 1위, 타이틀곡 ‘2U’는 다운로드 차트와 BGM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3관왕의 영예를 얻었다.

성공적인 2주차 활동을 마친 강다니엘은 아쉬움을 뒤로하고 첫 번째 미니 앨범 활동 마무리에 들어간다. 오는 7일 SBS 파워 FM '최화정의 파워타임'과 MBC M '쇼 챔피언'을 마지막으로 이번 활동을 종료할 예정이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