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1
비투비1
지난 2013년 MBC ‘가요대제전’에서는 아이돌 사(史)에 기록될 어마어마한 사건이 발생했다. 이날 태진아는 노래를 부르며 후배들의 이름을 불러주는 ‘무한 케어’를 선보여 대 선배의 면모를 보였다. 태진아는 그룹 비투비(BTOB) 정일훈에게 팀 이름을 물어봤지만 시끄러운 현장으로 인해 인피니트로 잘못 알아듣고 우렁차게 사랑 가득 “인!피!니!트”라 또박또박 외쳤다. 비투비 멤버들은 당황했지만 이내 ‘팡’ 터지는 모습을 보였고 시청자들 역시 알쏭달쏭한 웃음을 보였다.

비투비는 명실공히 3년 차 아이돌 그룹이다. 지난 17일 그룹 비투비는 미니앨범 4집 ‘뛰뛰빵빵’을 공개했다. 특이한 제목의 이 노래는 공개와 함께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또한 비투비의 ‘뛰뛰빵빵’은 한터차트 2월 셋째 주 국내 음반 주간 판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새로운 ‘대세’임을 입증했다. 태진아 선생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을 위해 비투비 소개서를 준비했다.

이번 편은 노래에 이어 좀 더 비투비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멤버들 소개 중심으로 구성했다.

# 비투비 공식 체육돌, 이민혁

비투비 이민혁
비투비 이민혁
비투비 이민혁

1990년 11월 29일 생(만23세)

비투비의 이름을 가슴에 안고 뛴 큰형 이민혁이 있다. 이민혁은 지난 1월 30일 방송된 MBC 설특집 ‘아이돌스타 육상 양궁 풋살 컬링 선수권 대회(이하 아육대)’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이민혁은 ‘아육대’ 높이뛰기 부문에서 지난 추석에 이어 2연패와 신기록을 수립하며 프로 선수급의 기량을 보였다.









# 귀요미 플레이어의 조상님, 정일훈

비투비 정일훈
비투비 정일훈
비투비 정일훈

1994년 10월 4일 생(만19세)

또한 한 때 대한민국을 강타한 ‘귀요미 플레이어’의 원조 정일훈도 비투비 멤버다. 지난 2012년 정일훈은 MBC 에브리원 ‘주간 아이돌’에 출연해 숫자를 이용한 ‘귀요미 플레이어’를 선보였다. 이 애교 플레이어는 SNS 상에서 화제가 되며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는 국민 유행어에 등극했다. 더하자면 정일훈은 가수 주(JOO)의 친동생이다.









#비투비 메인보컬 리더, 서은광

비투비 서은광
비투비 서은광
비투비 서은광

1990년 11월 22일 생(만23세)

비투비 리더이자 메인보컬 서은광은 ‘메인’다운 뛰어난 보컬 실력을 가지고 있다. 이에 서은광은 자신의 능력을 살려 지난해 뮤지컬 ‘몬테그리스토’에서 알버트 역으로 출연했다. 이어 서은광은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에서 막내 철진 역을 맡았다. 뿐만 아니다. 서은광은 최근 tvN ‘SNL 코리아’ 시즌5 고정 크루 합류 소식을 알렸다. 서은광은 뮤지컬로 쌓은 탄탄한 연기실력과 예능 프로그램에서 뽐내왔던 예능감으로 능청스런 연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 비투비 음악의 아버지, 임현식

비투비 임현식
비투비 임현식
비투비 임현식

1992년 3월 7일 생(만21세)

비투비에는 자칭 ‘음악의 아버지’ 임현식이 있다. 임현식은 비스트 이기광과 공동작곡한 ‘왜이래’를 비롯해 자작곡 ‘별’ 등을 비롯해 작곡활동을 해왔다. 또한 임현식의 아버지는 ‘사랑의 썰물’ 등으로 인기를 얻은 가수 임지훈이다. 또한 임현식은 수줍은 눈웃음, 부드러운 목소리와 달리 탄탄한 근육질 몸매로 반전 매력을 보이고 있다.









# 비투비 ‘별에서 온 그대’, 이창섭

비투비 이창섭
비투비 이창섭
비투비 이창섭

1991년 2월 26일 생(만 22세)

비투비의 ‘4차원’ 담당은 이창섭이다. 이창섭은 최근 진행된 쇼케이스에서도 ‘삭발’을 1위 공약으로 내걸었다. 이창섭은 “‘다시 시작하겠다’는 각오로 삭발을 하겠다. 또한 이마에 ‘초심’이라 쓰겠다”는 엉뚱하고 재치 있는 공약 설명을 덧붙였다. 또한 가장 출연하고 싶은 프로그램으로 JTBC ‘마녀사냥’을 꼽아 4차원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산했다.









# 비투비 순수가이, 프니엘

비투비 프니엘
비투비 프니엘
비투비 프니엘

1993년 3월 10일 생(만20세), 한국명 신동근

비투비 프니엘은 미국 시카고에서 태어났다. 프니엘은 미국에서 오래 생활한 만큼 한국 문화와 한국어에 서툴지만 그만의 순수한 매력을 펼치고 있다. 최근 진행된 쇼케이스에서 프니엘은 “타이틀 곡 ‘뛰뛰빵빵’이 ‘쭉쭉빵빵’인 줄 알았다”고 말하는 등 순수하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매력을 가진 멤버다.









# 비투비 막내 쑥쑥이, 육성재

비투비 육성재
비투비 육성재
비투비 육성재

1995년 5월 2일 생(만18세)

비투비 막내 육성재는 드라마에서도 얼굴을 비췄다. 육성재는 가수 서인국과 닮은 외모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 서인국과 정은지의 아들로 어울린다는 시청자들의 이야기를 듣기도 했다. 이어 육성재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성나정(고아라)의 동생 쑥쑥이로 등장해 얼굴을 알렸다. 육성재는 극 중 성나정 남편에 대한 하나의 미스터리로 작용되기도 했다. 육성재는 긍정적인 성격으로 댄디한 얼굴과 달리 잉어 춤을 추는 등 ‘비글미’를 보여 비투비의 귀여운 막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비투비를 아시나요 ① 노래 편 보러가기)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큐브엔터테인먼트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빅스, 오 나의 스윗 보이! 3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