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규, 박보경 /사진제공=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진선규, 박보경 /사진제공=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티빙 오리지널 '몸값'으로 칸에 진출한 진선규가 해외 매체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어 아내 박보경도 영화 '화란'으로 칸 초청을 받아 겹경사를 맞았다.

16일 소속사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박보경이 출연한 영화 '화란'(감독 김창훈)이 이날 개막하는 제76회 칸국제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에 공식 초청됐다.

'화란'은 지옥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소년 연규(홍사빈 역)가 조직의 중간 보스 치건(송중기 역)을 만나 위태로운 세계에 함께 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누아르 드라마다.

앞서 4월 제6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이하 칸 시리즈)에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이 한국 드라마 최초로 각본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진선규는 '몸값'에서 성매매하기 위해 시골 산속에 위치한 모텔을 찾았다가 인신매매 판매대에 오른 노형수 역을 맡았다. 그는 칸 시리즈 참석하는 동안 극한의 위기 속 적나라해지는 인간의 욕망과 광기를 그려냈다는 찬사를 받으며 외신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어냈다.

이주래 대표는 "행사가 끝난 이후로도 해외 매체들의 인터뷰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대부분의 외신이 욕설과 폭력이 난무하는 파격적인 스토리 그리고 붉은색 팬티와 투명 우비가 시그니처가 된 노형수라는 캐릭터를 훌륭하게 소화해 낸 진선규의 연기력에 감탄하며, 그의 세계 무대 진출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라고 밝혔다.

진선규는 올해 방영이 확정된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2', 김은희 작가 신작 '악귀'를 통해 더욱 새롭고 파격적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