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 홍대役 배우 박서준 인터뷰
배우 박서준/사진 = 플러스엠엔터테인먼트
배우 박서준/사진 = 플러스엠엔터테인먼트
"연기는 액션보다 리액션이 중요한 거 같아요, 아이유와 작업이 그랬어요."

배우 박서준이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 연기 호흡한 소감을 전했다.

박서준은 18일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영화 '드림'(감독 이병헌) 관련 이야기를 전했다.

박서준은 극중 축구선수 출신 홈리스 월드컵 감독 홍대 역을 맡아 연기했다. 아이유가 홈리스 월드컵 다큐멘터리를 찍는 PD 소민으로 분해 연기 호흡을 맞췄다. 홍대와 소민은 직설적이고 가감 없는 티키타카로 영화의 재미를 더했다.
영화 '드림' /사진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영화 '드림' /사진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박서준은 아이유와 연기 호흡에 대해 "티격태격 이 이상은 없겠구나 하니 아쉬웠다. 홍대와 소민의 관계성에서 오는 이야기가 더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했다"면서도 "감독님이 그걸 의도하신 거 같다. 작품이 나왔을 때 박서준과 아이유의 아쉬움이 남는 작품이면 오히려 관객분들이 상상하는 부분이 있지 않았을까 한 거 같다"고 말했다.

박서준은 평소 팬이었던 아이유와 연기 호흡을 맞추며 기대가 컸다고 했다. "제가 워낙 팬이었어요. 연기 뿐만 아니라 가수로서도 굉장한 성공을 거두고, 정말 좋은 음악을 하고 있잖아요. 작사도 하고요. 연기도 굉장히 깊이 있게 한다고 생각했고, 같이 호흡했을 때 어떨지 굉장히 궁금했어요."

아이유의 연기에 대해서는 '가볍지 않다'고 했다. 그는 "'브로커'나 여러 영화들을 봤을 때 깊이가 있었다. 진중할 거 같은 느낌이었고, 같은 걸 표현하더라도 가볍게 표현할 거 같지 않다고 생각했다. 그런 이미지가 제게 있었다"고 덧붙였다.
영화 '드림' /사진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영화 '드림' /사진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그런데 이번엔 조금 가볍게 툭툭 치는 연기였는데, 이런 톤도 좋았어요. 저는 연기에 있어서 액션보다 리액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아이유와 연기하면서 '리액션에만 집중해서 연기했어도 참 좋았겠다' 할 정도로 호흡하면서 좋았습니다."

'아이유와 많이 친해졌냐'는 말에 박서준은 "나름대로 많이 친해졌다고 생각하는데 친밀도에 대한 기준이 다 다르다. 어느 정도라고 얘기하기는 어려울 거 같다"며 "팬의 입장이었기 때문에 다가가긴 쉽지 않았다"며 멋쩍게 웃었다.

아이유는 평소 동료, 지인들을 자신의 콘서트에 초대하곤 하는데, '드림' 팀 역시 콘서트에 초대했다고. 박서준은 "잠실에서 하는 콘서트에 초대 받았는데, 저만 스케줄이 있어서 못 갔다"며 아쉬워 했다.
영화 '드림' /사진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영화 '드림' /사진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박서준과 아이유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드림'은 개념 없는 전직 축구선수 홍대와 열정 없는 PD 소민이 집 없는 오합지졸 국대 선수들과 함께 불가능한 꿈에 도전하는 이야기다. 대한민국이 처음 출전했던 2010년 홈리스 월드컵 실화를 각색했다.

'드림'은 오는 4월 26일 개봉.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