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킬링 로맨스' 조나단 나 역 이선균 인터뷰
이선균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이선균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선균이 영화 '킬링 로맨스'를 선택한 이유와 티저 포스터 공개된 후 주변 반응에 대해 언급했다.

이선균은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개봉을 앞둔 영화 '킬링 로맨스'(감독 이원석)에 관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킬링 로맨스'는 섬나라 재벌 조나단(이선균 역)과 운명적 사랑에 빠져 돌연 은퇴를 선언한 톱스타 여래(이하늬 역)가 팬클럽 3기 출신 사수생 범우(공명 역)를 만나 기상천외한 컴백 작전을 모의하게 되는 이야기다.

극 중 이선균은 조나단 나를 연기한다. 조나단 나는 광기와 집착의 아이콘으로 콸라섬에서 여래와의 운명적인 만남으로 사랑에 빠진다.
/사진=영화 '킬링 로맨스' 포스터
/사진=영화 '킬링 로맨스' 포스터
이선균은 '킬링 로맨스'를 통해 데뷔 이래 가장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그는 자기애로 똘똘 뭉친 광기와 집착의 아이콘 조나단 나(JOHN NA)로 변신, 헤어스타일부터 가짜 콧수염, 화려한 패턴의 트레이닝복을 소화했다.

앞서 '킬링 로맨스'의 티저 포스터가 공개되면서 화제를 모았다. 해당 포스터는 SNS,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올라갔고, 네티즌들 역시 기대한다는 반응이 많았다.

이날 이선균은 "주변에서 이 포스터를 보고 영화에 대해 궁금하다고 하더라. 주변에 이원석 감독님의 색을 좋아하는 분이 많고, 독특한 걸 알아서 기대를 많이 한다고 했다"라고 밝혔다. 봉준호 감독님이 포스터를 캡처해서 연락을 주셨다. '이 조합 궁금하다'고 '극장에서 보겠다'고 말씀 해주셨다"라고 덧붙였다.

이선균은 "꼭 웃겨야 한다는 부담감보다는 영화 제목에 'JOHN NA'가 들어가길 바랐다. 원래 영화 제목은 '죽여주는 로맨스'였다. 제목이 'JOHN NA 죽여주는 로맨스'였으면 더 재밌지 않을까 싶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선균은 "'킬링 로맨스' 시나리오를 재밌게 읽었다. 이걸 어떻게 찍을지 궁금했다. 이원석 감독님을 만나고 제작진과 만났는데, 사실 부정적인 게 컸다. 제가 조나단 나를 하기에는 평소 캐릭터를 가진 분이 해야 반전의 맛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선균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이선균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이어 "이원석 감독님이 워낙 독특한 영화를 찍지 않나. 개인적으로 저와 친하지 않으니까 거절하더라도 저한테 이 작품을 왜 줬는지 궁금해서 미팅에 나갔다. 그런데 캐릭터가 웃기지 않나. 저를 막 띄워주더라. 미팅을 한 시간 정도하고 미국으로 갔다"라고 덧붙였다.

큰 고민을 하지 않고 '킬링 로맨스'를 선택한 이선균은 "솔직히 재밌었다. '기생충' 이후로 시나리오 들어오는 건 변함이 없었다. '기생충'으로 좋은 경험을 하고 온 거지 지금까지 해왔던 걸 고민하고 선택하면 됐기에 큰 문제는 아니었다. 기존에 사실적이나 무거운 캐릭터를 할 때여서 다른 변주를 해보고 싶었다"라고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미국에서 만난 (이)하늬가 출연에 대해 긍정적으로 이야기했다. 하늬를 만나서 '진짜 할 것이냐?'라고 확인받았다. 하늬가 좋은 에너지를 받고 있지 않나. 우리나라 배우 중 모든 걸 다 던지는 걸로 한 획을 그은 거 같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선균은 "하늬는 여배우 중 이렇게 무언가를 다 내놓고 하는 연기를 다양하게 한다. 그래서 현장이 재밌겠다고 생각했다. 이원석 감독님과 레퍼런스에 관해 이야기를 많이 했다. 감독님이 권위가 없고 불편한 게 없어서 소통을 많이 했다. 그렇게 해서 조나단 나가 나왔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선균이 출연한 '킬링 로맨스'는 오는 14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