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바운드' 기범 역 이신영 인터뷰
이신영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이신영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배우 이신영이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호흡을 맞춘 현빈, 손예진 부부의 결혼기념일을 축하했다.

이신영은 3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개봉을 앞둔 영화 '리바운드'(감독 장항준)와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리바운드'는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최약체 농구부의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쉼 없이 달려간 8일간의 기적 같은 이야기다. 2012년 대한농구협회장기 전국 중, 고교농구대회에서 부산 중앙고가 일궈낸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너와 나의 경찰 수업', '낮과 밤' 등에 출연한 이신영에게 '리바운드'는 스크린 데뷔작이다. 극 중 이신영은 기범 역을 맡았다. 기범은 주목받던 천재 선수였지만 슬럼프에 빠진 가드다.
이신영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이신영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이날 이신영은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일부러 보지 않았다고 고백했다. 그는 "우리 영화는 실화 포커싱에 많이 맞췄다. 저는 '슬램덩크' 세대가 아니다. 우리 영화와 이야기 하고자 하는 게 다를 것 같아서 보지 않았다. '슬램덩크' 만화 책은 사놨는데 비닐을 뜯지 못했다. 볼 시간이 없었다"고 말했다.

앞서 안재홍은 촬영장에 '슬램덩크' 만화 책 마지막 권을 숙소에 두고 출연진들에게 '슬램덩크' 이야기를 했다고 밝혔다. 이신영은 "저는 보지 못했다. 이야기를 해주시는 데 멍하니 있을 수 없어서 '아 그렇구나'라면서 사회 생활했다. 정대만, 강백호 이야기 했을 때 '누구지?'라고 했다. '농구 강백호', '슬램덩크 강백호'로 검색하고 '아 이런 캐릭터구나' 했다"고 설명했다.

이신영은 '김수현 닮은꼴'로 유명하다. '사랑의 불시착'에 특별 출연한 김수현과 만나기도. 그는 "촬영 진행 중에 닮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저는 '내가 잘생긴 배우님과 닮았다고?'라고 생각하면서 영광스러웠다. 잘 생기고 연기 잘하시는 분이지 않나. 그래서 감사하게 생각했다. 현장에서 만났을 때 저는 닮았다고 생각을 못 했다. 주변 스태프들이 닮았다고 해서 그런가 보다 했고, 감사하게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신영은 '사랑의 불시착' 5중대 하사 박광범 역을 맡았다. 박광범은 현빈이 연기한 리정혁의 5중대 대원이다. 특히 이신영이 인터뷰를 진행한 이날 '사랑의 불시착'으로 호흡을 맞췄던 현빈, 손예진 부부의 결혼 1주년 기념일이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이신영은 "이 자리에서야 알았다. 두 분 너무 축하드린다"며 웃었다.

한편 이신영이 출연한 '리바운드'는 오는 4월 5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