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대윤 감독, 권상우, 이민정, 오정세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마대윤 감독, 권상우, 이민정, 오정세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권상우가 안하무인 톱스타에서 하루아침에 무병 배우로 전락했다. 하지만 이민정과 현실 부부가 돼 가족에 대한 사랑, 의미를 깨닫는다.

19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스위치'(감독 마대윤)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시사 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는 마대윤 감독, 배우 권상우, 오정세, 이민정이 참석했다.

'스위치'는 캐스팅 0순위 천만 배우이자 자타공인 스캔들 메이커,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만끽하던 톱스타 박강(권상우 역)이 크리스마스에 인생이 180도 뒤바뀌는 순간을 맞이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마대윤 감독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마대윤 감독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영화 '덕혜옹주', '더 폰', '탐정: 더 비기닝', '방황하는 칼날' 등을 연출한 마대윤 감독이 오랜만에 '스위치'로 돌아왔다. 그는 권상우, 오정세, 이민정, 박소이, 김준의 앙상블로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이날 마대윤 감독은 다른 작품과의 차별점에 대해 "과거 선택에 대한 과정이 있다. '이런 선택을 내가 했다면, 이렇게 삶을 살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누구나 한 번쯤은 하지 않나. 그런 것에 초점을 뒀다. 캐릭터가 각성하고 메시지를 주려고 했다는 것이 차이점"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행복은 가까이에 있다. 지금 삶의 행복은 멀리 있지 않다고 이야기해주고 싶었다"고 했다.

'스위치'는 약 2년 전 촬영을 마친 작품. 권상우는 "드디어 '스위치' 영화가 관객을 만날 준비하고 있다. 저도 오늘 처음 봤다. 정말 재밌고, 따뜻한 영화 만들어주셔서 감독님한테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참여한 오정세, 이민정 배우에게 감사하다. 관객에게도 저희 느낀 즐거움을 똑같이 전달해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인사를 건넸다.
권상우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권상우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이민정은 완성된 영화를 본 소감에 대해 "안 울려고 노력했는데, 결국 울었다. 눈이 시뻘게져서 왔다. 재밌는 것도 재밌지만, 마지막에 가족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었던 영화로 온 가족이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10년 만에 스크린에 컴백하는 이민정은 "재밌는 것도 재밌지만, 마지막에 가족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었던 영화로 온 가족이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아무래도 영화가 주는 따뜻한 메시지를 좋아해서 대본에서도 많은 걸 전달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선택했다. 제 선택이 다른 분에게 공감이 돼서 울림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권상우는 극 중 등장하는 '소라게' 장면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소라게 신은 감독님께서 책에 넣으신 거다. 남들이 따라 할 만한 거보다 제가 제대로 하는 게 좋을 거라고 생각했다"며 "톱스타 역할이었으니까 연관 지어서 생각할 수도 있다. 좋은 에피소드로 재미를 줄 수 있었던 거 같아서 재밌게 찍었다"고 설명해 웃음을 안겼다.
오정세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오정세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톱스타를 연기할 때는 재밌다"던 권상우는 "조금의 오버를 보탰다. 완전히 다른 이야기는 아닌 거 같다. 누군가에게는 재수 없는 모습이 비쳤을 것이고, 여느 한 명이 그러더라. 과연 내가 100이면 100에 좋은 사람으로 보였을까. 사람이기 때문에 화를 주체할 수 없을 순간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권상우는 손태영과 결혼한 뒤 한 매니저와 지금까지 일하고 있다고. 그는 "가끔 웃음이 나올 때도 있더라. 예를 벤이 차가우면 짜증 나는 마음에 저도 그랬던 것 같다. 공감 가는 이야기도 있었다. 영화 보고 느낀 게 그래도 많은 분한테 사랑받고 우리 가족들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배우 위치에서 가족들에게 더 열심히 잘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권상우는 이민정과 현실 부부 케미를 자랑할 예정. 권상우는 평소 이민정의 남편인 이병헌과 친분이 있다고. 권상우는 "아무래도 부부연기하고 입맞춤도 있다. 연기라고 해도 사실 편할 수는 없다. 이민정 배우님께서도 촬영하면서 우리 작품을 위해서 부담 없이 재밌게 신을 소화했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아마 영화가 가지고 있는 재미와 감동이 있다. 제가 볼 땐 (이병헌이) 민정 씨한테도 영화 잘 선택했다고 칭찬해줄 거 같은데 궁금하다"고 했다.
이민정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이민정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이민정은 "(권상우와) 같이 촬영하면서 부부 호흡을 맞춘다고 했을 때 웨딩 소품 샵 사진 찍었다. 제가 혼자 생각했을 때 제 이상형이 눈이 작은 남자다. 그래서 둘이 잘 어울릴 거라고 생각했다. 웨딩 사진도 사람들이 '영화 그림 예쁘겠다'. '잘 어울린다'고 해서 기분이 좋았다"며 웃었다.

이민정은 "극 중 등장하는 대사 '이병헌 요즘 싸잖아'에 대해 "오정세 배우님이 저한테 괜찮겠냐고 했다. 남편한테 이야기했더니 되게 좋아하더라. 그걸 실제로 위태위태하면 할 수 없는 농담인 것 같은 농담이라 오히려 기분 좋아했다. 그게 재밌게 잘 살면 좋아할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스위치'는 오는 2023년 1월 4일 개봉한다.
권상우, 이민정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권상우, 이민정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