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향기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김향기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김향기가 영화 '한산: 용의 출현' 흥행 기운을 느꼈다고 밝혔다.

28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한산: 용의 출현'(감독 김한민)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박해일, 변요한, 김성규, 김성균, 김향기, 옥택연, 김한민 감독이 참석했다.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

극 중 김향기는 와키자카(변요한 분)의 최측근으로 잠입한 첩자 정보름 역을 맡았다.

이날 김향기는 "'한산: 용의 출현'을 제안받고 '내가?'라는 느낌이었다. '명량'이 개봉했을 때 저는 꽉 찬 관객이 있는 극장 안에서 봤다. 그 사이에서 웅장함을 느꼈다. 학교 다닐 때였는데 역사적 인물이 표현되는 게 이런 느낌이구나 하면서 봤다. 그 작품에 일원이 될 수 있다는 게 정말 감사한 일이다. 인물성이 드러나는 작품에서 카타르시스가 터지는 작품을 해보고 싶었다. 참여할 수 있게 돼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보름에 대해 "본인에 의지로 적지에 들어가는 첩자다. 보름이는 역사적인 자료를 통해서 정보를 얻는 캐릭터는 아니었다. 처음에는 내가 이걸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고민했었다"라며 "오히려 다른 배우들보다 더 자유로울 수 있다. 크게 부담을 가지고 하려고 하지 않았다. 내려놓고 김한민 감독님을 믿고 해야겠다는 생각이 컸다. 워낙 감독님께서 원하는 그림이 확실하다. 현장에 가면 감독님의 말씀에 집중했다"고 했다.

MC를 맡은 박경림은 김향기에 대해 '천만 요정' 별명을 언급하며, 흥행 기운이 느껴지냐고 물었다. 김향기는 "확실하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한산: 용의 출현'은 오는 7월 27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