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사진제공=CJ ENM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사진제공=CJ ENM
영화 '브로커'를 연출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이지은(아이유)을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 '브로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다.

일본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지만, 한국 제작사 영화사 집이 제작을 CJ ENM이 배급을 맡은 한국 영화다. 특히 '브로커'는 송강호에게 제75회 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안겨준 작품이자 이지은(아이유)에게 상업 데뷔작이다.

이날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드라마 '나의 아저씨'를 보고 이지은 배우의 연기에 홀딱 반했다. 그게 캐스팅 이유의 전부"라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서) 훌륭했다. 처음에 이지은 배우를 만난 건 화상이었다. '잘 부탁한다'고 인사를 나눴다. 제가 서울로 온 다음에 본격적으로 준비를 시작한 뒤에 메인 배우들과 모여서 리딩을 한 번 했던 적이 있다"고 덧붙였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그때(리딩) 이지은 배우의 목소리를 듣고 새삼 '역시 표현력이 풍부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고 느꼈다. 극 중 대사에 '태어나줘서 고마워'라는 게 있었지만, 이지은 배우의 목소리 듣고 더욱 부각할 수 있는 장면을 나중에 수정해서 만들기도 했다"며 "또 추가하기도 했다. 이지은 배우의 목소리 듣고 '이 목소리를 살려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대본을 수정했다. 이지은 배우의 목소리가 매력적이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드라마 '나의 아저씨'를 보기 전에 이지은 배우가 가수라는 걸 몰랐다. 알고 있는 곡은 있었다. 제가 드라마를 보고 난 뒤에는 (이지은의) 앨범도 구입하고, 나와 있는 공연 실황 DVD도 다 구입했다. 그걸 보면서 더욱더 팬이 됐다. 그중에는 들어본 곡이 있었다. 가수라는 사실을 제대로 인식하고 있던 건 아니었다. 노래가 기가 막혀 깜짝 놀랐다"고 전했다.

한편 '브로커'는 오는 8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