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차' 설경구 ./사진제공=넷플릭스
'야차' 설경구 ./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설경구가 작품을 본 아내 송윤아의 반응을 묻자 "없다"고 잘라 말했다.

13일 넷플릭스 영화 '야차' 배우 설경구와 화상 인터뷰를 통해 만났다. 설경구는 사람 잡아먹는 귀신 '야차'로 불리는 블랙팀 팀장 지강인 역을 맡았다.

설경구는 출연을 하게 된 결정적 계기에 대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락 영화를 해보고 싶었다. 이 대본을 보고 액션도 있고 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영화를 찍어도 괜찮겠다 싶었다"고 밝혔다.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중점을 둔 부분을 묻자 설경구는 "처음 대본을 읽었을 때는 모든 걸 다 해결하는 사람처럼 보이더라. 현실감이 떨어져서 발바닥은 땅에 붙이자고 감독님과 이야기한 뒤 조금 톤 다운을 시켰다"며 "개인적으로는 캐릭터를 입체감 있게 표현하려고 했다. 럭비공 같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그런 인물로 표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완성된 캐릭터에 대한 아쉬움도 있었다. "좀더 러비공 같았으면, 그걸로 인해 긴장감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인물이라 그 다음 행보가 궁금하고, 무슨 짓을 할까 불안하고, 그런 인물로 보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더라"며 "완성된 지강인은 거친 모습은 있지만 너무 정직한 사람처럼 보였다. 그 정직함 때문에 앞으로의 행보가 예상되는 게 아쉽더라"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캐릭터와 어떤 점이 같고 다른지 묻자 설경구는 "나는 지강인과 많이 다른 것 같다. 나는 무대포가 아니다. 거짓말을 못 하는 건 닮은 것 같다. 나는 거짓말하면 얼굴에 다 쓰인다. 시도하더라도 다 들킨다. 그 외에 닮은 점은 없다"고 말했다.

영화를 보고 아내 송윤아가 해준 말이 있냐고 묻자 설경구는 "없다. 그런 말을 별로 안 듣고 싶어해서 안 물어본다"고 선을 그었다.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작품이 공개된 만큼 SNS를 할 생각은 없냐는 질문에는 "아직은 없다. 나는 일상을 공개할 게 별로 없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야차'는 스파이들의 최대 접전지 중국에서 일명 ‘야차’가 이끄는 국정원 비밀공작 전담 블랙 팀과 특별감찰 검사, 그리고 각국 정보부 요원들의 숨 막히는 접전을 그린 첩보 액션. 지난 8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