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승리호' 2월 5일 공개"
송중기 "한국적인 우주 SF 영화"
송중기X김태리 '승리호' #2월5일 #넷플릭스
제작비 240억이 투입된 한국 최초 우주 SF 블록버스터 '승리호'(감독 조성희)가 오는 2월 5일 넷플릭스 공개를 확정했다.

'승리호'는 지난해 여름 개봉을 목표로 했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으로 수차례 연기했다. 추석 시즌에 개봉을 예고했으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수준이 격상되면서 넷플릭스 행을 선택했다.

영화 '승리호'는 돈 되는 일이면 뭐든지 하는 우주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 대량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 후 의도치 않게 위험한 거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 유해진 등이 출연한 '기대작'이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우주를 뒤덮은 쓰레기 더미 위로 우뚝 선 ‘승리호’와 ‘승리호’ 선원들이 위풍당당하게 서 있는 모습으로 시선을 모은다.

돈 되는 일이라면 뭐든 하는 조종사 태호(송중기), 과거 우주 해적단을 이끌었던 리더 장선장(김태리), 거칠어 보이지만 실제로 한없이 따듯한 기관사 타이거 박(진선규), 잔소리꾼이지만 남다른 매력의 작살잡이 로봇 업동이(유해진)까지 개성 강한 선원들로 구성된 승리호는 우주를 떠도는 쓰레기를 쓸어 담아 돈을 버는 우주쓰레기 청소선이다.

우주의 쓰레기를 모으는 승리호가 과연 어떤 쓰레기를 주워, 어떤 스펙터클에 휩싸이게 될지 한국 최초로 우주를 배경으로 한 스펙터클한 SF 블록버스터에 세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영화 '승리호' 2월 5일 넷플릭스 공개 /사진=넷플릭스 제공
영화 '승리호' 2월 5일 넷플릭스 공개 /사진=넷플릭스 제공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우주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와 선원들이 휘말릴 위험천만한 사건의 소용돌이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인다.

'승리호'는 2092년의 이야기에서 출발한다. 평소와 다름없이 쓰레기 수거에 나선 이들에게 생각지도 못한 물건이 손에 들어온다. 쓰레기 더미 속에서 발견된 귀여운 꼬마, 하지만 꼬마의 정체는 대량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다. 거액의 현상금이 걸린 도로시를 되팔아 제대로 한몫 챙기려는 계획을 세우지만 상황은 예측하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기 시작한다.

총탄이 난무하는 우주에서 위험천만한 거래에 휘말려버린 승리호의 선원들, 이들이 과연 원하던 돈을 손에 넣을 수 있을지 새로운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지난해 열린 제작보고회에서 김태리는 이 작품에 대해 "사람사는 이야기"라고 강조했고, 송중기는 “우주영화에 한국적인 것이 많이 묻어나 있다. 상상만으로도 소름 돋았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연출을 맡은 조성희 감독은 "고증보다 상상력을 발휘한 영화이지만 지금의 우리와는 다를 바 없다. 초능력 수트의 할리우드 영웅이 아닌 한국적 서민들이 우주선을 타고 다니는게 가장 큰 개성"이라고 소개했다.

김예랑 기자 noran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