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배우 강혜정이 15일 오후 서울 성동구 행당동 CGV 왕십리에서 열린 영화 ‘루시드드림’ 언론시사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배우 강혜정이 15일 오후 서울 성동구 행당동 CGV 왕십리에서 열린 영화 ‘루시드드림’ 언론시사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강혜정이 쇼트커트를 한 이유를 밝혔다.

15일 오후 서울 성동구 왕십리 CGV에서는 영화 ‘루시드 드림’(감독 김준성, 제작 로드픽쳐스) 언론시사회가 고수·설경구·강혜정·김준성 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영화 속에서 강혜정은 쇼트커트를 한 채 등장했다. 그는 “소현은 똑똑하고 이지적인 캐릭터인데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려고 했다”면서 “감독님이 냉소적이고 똑똑해보였으면 한다면서 쇼트커트를 제안했다. 헤어스타일을 바꾸다 보니까 마인드도 좇아가게 되더라. 비주얼에 의지를 많이 했다. 심리적인 부분이나 톤 등은 감독님과 상의를 한 후에 잡았다. 루시드 드림이 뭔지 똑바로 이해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김준성 감독은 “강혜정이 머리를 자리니까 내가 생각했던 소현과 이미지가 비슷했다”면서 “소현 연기를 위해 제작진을 굉장히 많이 찾아왔다. 공부를 열심히 했다”고 덧붙였다.

‘루시드 드림’은 대기업 비리 고발 전문 기자 대호(고수)가 3년 전 계획적으로 납치된 아들을 찾기 위해 ‘루시드 드림’을 이용, 감춰진 기억 속에서 단서를 찾아 범인을 쫓는 기억추적 SF 스릴러다. 강혜정은 대호의 친구이자 정신과 의사 소현 역을 맡았다. 루시드 드림 연구 분야에 있어 우리나라 1인자다.

‘자각몽’이라 알려진 ‘루시드 드림’은 꿈을 꾸는 중에 꿈이라는 사실을 깨닫거나, 처음부터 꿈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거나 혹은 애초에 꿈을 꾸는 사람이 꿈을 컨트롤하는 것 등을 일컫는다. 오는 22일 개봉.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