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민 /사진제공=어썸이엔티
문상민 /사진제공=어썸이엔티
배우 문상민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 비하인드 컷 공개 및 파트2 시청을 독려했다.

24일 문상민 소속사 어썸이엔티는 '방과 후 전쟁활동'에서 왕태만 역을 맡은 문상민의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문상민은 극 중 미워할 수 없는 근자감의 소유자이자 3학년 2반의 분위기 메이커 왕태만 역을 맡았다. 그는 파트1에서 코믹하고 허당미 넘치는 모습으로 극의 재미를 끌어올리며 긴박한 상황 속 유일한 숨구멍 같은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또한 반장 유정(여주하 역)의 일에는 참지 않고 나서는 반전 매력으로 수많은 과몰입러를 만들어 내기도. 인기를 입증하듯 '방과 후 전쟁활동'은 파트1 공개 후 3주 연속 티빙 유료 가입 기여 자수 1위를 기록하며 식지 않는 열기를 이어갔다.

4월 21일 공개된 '방과 후 전쟁활동' 파트2에서 문상민은 분위기 메이커 역할은 물론, 업그레이드된 사격실력과 날카로워진 눈빛으로 긴장감을 높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저격했다.

공개된 비하인드에서도 파트1의 어리바리하고 장난꾸러기 같은 모습 대신 새로운 환경 속에서 성숙해지고 어딘가 달라진 분위기가 돋보인다. 천진난만하던 학생들의 각성과 예측불허 결말로 화제를 모은 '방과 후 전쟁활동' 파트2는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며 열띤 반응을 얻고 있다.

문상민은 넷플릭스 시리즈 '마이 네임', tvN '슈룹'에 이어 '방과 후 전쟁활동'까지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다. 의류, 화장품, 시계 브랜드 등의 모델을 꿰찬 그의 성장기에 관심이 집중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