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유진 죽음으로 내몰아
"완벽한 세상 축하해, 천서진"
"평생 나랑 싸우느라 고생했다"
'펜트하우스3' 김소연, 결국 유진 죽였다…"내가 이겼어 오윤희" [종합]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 김소연이 유진을 절벽 밑으로 떨어뜨렸다. 충격적인 반전 엔딩이 극강의 소름을 유발했다.

지난 2일 방송된 ‘펜트하우스3’ 5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수도권 시청률 17.4%, 전국 시청률 16.5%, 순간 최고 시청률은 19.1%까지 치솟으면서 5주 연속으로 금요일 모든 프로그램과 주간 전체 미니시리즈 수도권 평균 시청률 1위 질주를 이어갔다. 2049 시청률도 6.9%를 달성해 지난 한 주간 방송된 모든 미니리시즈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오윤희(유진 분)의 시체를 찾아낸 주단태(엄기준 분)가 유전자 검사지와 로건리(박은석 분)의 금고 열쇠를 손에 쥔 가운데, 오윤희를 절벽 아래로 떨어뜨린 범인이 천서진(김소연 분)으로 밝혀지는 엔딩이 펼쳐져 충격을 안겼다.

유동필(박호산 분)은 헤라팰리스 분수대에서 오윤희의 시체를 발견하기 10시간 전, 조비서(김동규 분)의 배신으로 주단태의 별장에 납치됐다. 이후 아빠 주단태의 부름을 받고 별장에 온 주석경(한지현 분) 역시 가정부가 준 주스를 마시고 눈을 감았던 터. 밖에서는 하은별(최예빈 분)을 데리고 주단태의 별장에 온 진분홍(안연홍 분)이 도리어 납치되는 순간, 오윤희가 하은별이 탄 차를 끌고 도망쳤고, 이를 쫓아간 주단태에 의해 막다른 절벽 끝으로 내몰렸다. 오윤희는 하은별을 살리기 위해 차를 온몸으로 막았고, 주단태는 자동차 액셀에 돌덩이를 올려놓은 채 오윤희 가방에 있던 유전자 검사지를 들고 사라졌다. 이후 현장 근처에 도착한 심수련(이지아 분)이 경찰과 대화를 나누는 사이, 다급한 마음에 심수련의 차를 몰고 간 천서진(김소연 분)은 마침내 절벽에서 하은별을 발견했다. 뒤늦게 온 심수련은 오윤희가 보이지 않자 천서진에게 따져 물었지만, 그는 현장에 왔을 때 오윤희가 없었다는 말만 되풀이했다.

이때 오윤희가 유전자 검사지 봉투에 배달 전단지를 넣어 놓은 것을 발견한 주단태는 심수련·주석경 유전자 검사지와 로건리의 금고 열쇠를 발견한 뒤 섬뜩한 웃음을 지어 보였다. 이후 주단태의 별장에서 정신을 차린 유동필이 분수대 시체를 찾기 위해 다시 헤라팰리스로 오면서 주단태가 미리 숨겨놓은 오윤희의 시체를 발견했다. 유동필이 김미숙의 시체에 있는 핸드폰을 찾으려고 했던 사실을 알아챈 주단태는 오윤희의 죽음부터 주석경의 납치까지 모든 사건의 증거로 유동필을 범인으로 몰았고, 결국 무릎을 꿇은 유동필은 주단태의 감시 하에 오윤희의 시체를 절벽 현장에 유기했다.

다음날 현장 수색을 간절하게 기다리고 있던 심수련이 절벽 호수에서 차를 발견한 사이, 주단태는 진분홍을 협박해 오윤희가 하은별을 납치해 죽이려 했다는 거짓말로 기자회견을 열게 했다. 그 후 유동필이 유기했던 오윤희의 시신까지 발견되면서 모두가 충격에 빠진 상황. 하지만 순간 천서진이 오윤희의 청아아트센터 지분을 챙겼다는 사실이 밝혀진데 이어, 그가 청아아트센터 완공기념공연 리허설에서 부르는 노래가 클라이맥스에 달한 찰나, 절벽 현장에서의 회상이 그려졌다.

오윤희가 차를 온몸으로 막고 있던 현장에 도착한 천서진이 조금만 버티라고 눈물을 보이며 하은별을 꺼낸 후, 갑자기 서늘한 눈빛으로 돌변한 채 오윤희에게 복수를 당했던 지난날의 아픈 기억들을 떠올린 것. 이어 천서진은 “오윤희 우리 악연도 이렇게 끝이 나네. 잘 가”라며 오윤희가 막고 있던 차를 그대로 밀어버렸고 떨어진 오윤희와 차를 바라보며 “애썼어. 평생 나랑 싸우느라. 하지만 결국 내가 이겼어 오윤희”라며 악마의 미소를 드리웠다. 이어 공연 리허설을 마무리한 천서진이 “이제야 모든 게 제자리를 찾았어. 천서진. 완벽한 네 세상이 온 걸 환영해”라고 끓어오르는 벅찬 감격을 터트리는 전율의 엔딩이 펼쳐지면서 긴장감을 최고조로 치솟게 했다.

그런가 하면 이날 심수련을 찾아온 백준기(온주완 분)는 심수련 몰래 방으로 들어가 로건리의 10조를 찾는 심상치 않은 모습을 보였고, 그동안 보석금 거래로 누군가의 지시를 받았던 하윤철은 주단태의 사람이 되라는 첫 번째 지시에 이어 두 번째 지시를 수행하기 위해 의문의 장소로 향하면서 미스터리함을 자아냈다.

‘펜트하우스3’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