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OST '그리움' 발매
선재, 13일 OST 공개
발매 전부터 폭발적 반응
'여신강림' OST '그리움'/ 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여신강림' OST '그리움'/ 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그룹 SF9 멤버 찬희가 tvN 수목드라마 ‘여신강림’ 새 OST를 선보인다.

‘여신강림’ 제작진은 13일 오후 6시 네번째 OST 선재의 ‘I’m Missing You’에 이어 오는 14일 오후 6시 다섯번째 OST 찬희(SF9)의 ‘그리움’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찬희는 최근 ‘여신강림’에서 정세연 역으로 특별 출연하며 열연을 펼친데 이어 OST 가창까지 참여하며 다채로운 능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찬희가 부른 ‘그리움’은 따스한 보컬과 대답하듯 주고받는 기타의 멜로디 라인, 신스벨(Synth Bells) 등이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지난 5회에 삽입돼 시청자들과 팬들의 정식 발매 요청이 쏟아지기도 했다.

‘그리움’은 담담한 도입부와 후렴 이후 펼쳐지는 섬세한 코러스의 화성이 더해진 레트로한 감성의 슬로우 템포의 노래다. 어디서든 보이지만 닿지 않는 하늘과 별, 그리고 꿈에 빗대어 부른 노랫말은 보고 싶은 이에 대한 그리움을 더욱 아련하게 나타내며 드라마 속 고조된 슬픔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네번째 OST인 선재의 ‘I’m Missing You’는 지난 7회 엔딩을 비롯해 8회 임주경(문가영 분)과 이수호(차은우 분)의 키스신에 등장해 아련한 감성을 극대화한 곡이다.

가창을 맡은 선재는 중국과 대만 등에서 가수 겸 배우로 활발히 활동 중인 아티스트로 작사와 작곡, 편곡은 물론 해외 아티스트들과 함께 협업한 곡을 통해 중국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또 매력적인 보컬 톤과 섬세한 감정 표현을 통해 대만 드라마 ‘실거니적나일천’와 중국드라마 ‘암련귤생회남’의 OST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처럼 다방면에서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은 선재가 가창한 ‘여신강림의 새 OST ‘I’m Missing You’는 조금씩 마음이 깊어져 가는 여자의 마음을 아련하고 애절하게 표현한 곡이다. 또한 그리워하는 마음에 사랑을 더해 곡의 완급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며, 프로듀서 도코와 사승호가 곡 작업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신강림’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가 ‘화장’을 통해 여신이 된 주경과 남모를 상처를 간직한 수호가 만나 서로의 비밀을 공유하며 성장하는 자존감 회복 로맨틱 코미디로,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