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캠프>, 요즘 가장 웃기는 남자의 따뜻함
, 요즘 가장 웃기는 남자의 따뜻함" />
다섯 줄 요약
요즘 가장 웃기는 남자, 차인표가 나타났다. 나눔의 행복을 전파하기 위해 출연한 그는 진심으로 임하지 않았던 과거의 봉사활동을 고백하고, 인도에서 만난 한 아이와의 악수 덕분에 삶 전체가 180도로 바뀐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다. 또한 이혼하신 부모님의 속을 썩이지 않기 위해 사춘기 없이 지나온 청소년 시절, 수재였던 다른 형제들과의 에피소드 등 솔직한 가족사를 털어놓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미국에서 평범한 회사원으로 살다가 한국으로 들어와 배우가 된 사연까지 들어볼 수 있었다.

Best or Worst
Best: 웃음과 감동이 좋은 균형을 이룬 한 회였다. 차인표가 가슴(근육)으로 부르는 ‘독도는 우리 땅’을 선보였던 KBS 와는 달리, (이하 )는 토크의 전체적인 흐름을 진지하게 끌고 나갔지만 차인표의 위트를 숨길 수는 없었다. 그리고 이는 놀랄 정도로 솔직한 그의 화법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신애라 대신 인도 빈민촌 봉사활동을 가게 된 에피소드를 언급하며 컴패션에 비행기의 비즈니스 클래스를 요구했다고 밝히거나, 자신의 연기를 2류라고 칭하면서도 “세상은 1류만 원하는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만날 최민식, 송강호 씨 연기만 보면 질리지 않겠어요? 발 연기도 한 번씩 봐야…”라며 당당하게 농담을 하는 모습은 불필요한 가식을 차리지 않는 이 중년 배우의 매력을 일깨워 주었다. ‘나눔의 아이콘’으로 출연해 기부의 참의미와 삶을 대하는 바른 자세 등 자칫 고루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나열되었지만, 한 순간도 빤하거나 지루하지 않았던 건 그의 진솔한 태도 덕분이었던 셈이다. 최근 시트콤과 예능에서 코믹한 이미지로 많이 소비되면서, 더 이상 차인표로부터 새로운 매력을 기대하긴 힘들 줄 알았다. 그러나 이 정도로 편안하고 행복해지는 힐링이라면, 다음 주 방송 또한 기다릴 수밖에 없을 것 같다.

동료들과 수다 키워드
-오늘부터 컴패션에는 기분 좋은 문의 전화가 쇄도하겠네요.
-가슴은 차인표의 “은인”이자 “청춘의 아젠다”. 그러고보니, 지금도 가슴 덕분에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했군요.
-지금까지 영화제에 한 번도 초청받지 못했다는 차인표. 다음엔 디렉터 리와 함께 찍은 액션 무비로 레드카펫 한 번 밟아보죠.

글. 황효진 기자 seventee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