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케플러 김채현/사진제공=웨이크원·스윙엔터테인먼트
그룹 케플러 김채현/사진제공=웨이크원·스윙엔터테인먼트
그룹 케플러(Kep1er)의 김채현이 밴드 DAY6 (데이식스) 원필의 솔로곡 커버로 보컬리스트로서의 면모를 선보였다.

케플러(최유진, 샤오팅, 마시로, 김채현, 김다연, 히카루, 휴닝바히에, 서영은, 강예서)는 지난 13일 공식 SNS를 통해 김채현이 가창한 '늦은 끝'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늦은 끝'은 데이식스 원필이 2022년 발매한 솔로 정규 1집의 수록곡이다.

공개된 영상에서 김채현은 서울 야경을 배경으로 '늦은 끝'을 불러 시선을 사로잡았다. 김채현은 '늦은 끝'을 자신만의 섬세한 표현을 통해 원곡이 지닌 무드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특히 김채현은 이별 후 애틋한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 가사를 탁월한 곡 해석력으로 풀어내며 퀄리티 높은 커버 영상을 완성했다.

김채현이 속한 케플러는 그간 Bebe Rexha (비비 렉사), Billie Eilish (빌리 아일리시), SZA (시저), Yuuri (유우리), Anson Seabra (앤슨 세아브라), Charlie Puth (찰리 푸스) 등 해외 아티스트들의 곡을 자신들만의 매력을 담은 커버 영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에 원곡과는 또 다른 색다른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커버 영상을 향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케플러는 내달 3일 첫 번째 정규앨범 'Kep1going On'(켑원고잉 온) 발매 소식을 알리고 컴백 로고모션, 스케줄 포스터를 차례로 공개하며 앨범 발매 열기를 더하고 있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