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조준원기자
/ 사진=조준원기자
배우 주지훈이 동료 배우들의 연기에 대해 평가를 남겼다.

8일 오전 서울 여의도동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디즈니+ '지배종'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배우 주지훈, 한효주, 이희준, 이무생과 연출을 맡은 박철환 감독이 참석했다.

'지배종'은 2025년 새로운 인공 배양육의 시대를 연 생명공학기업 BF의 대표 ‘윤자유’(한효주)와 그녀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퇴역 장교 출신의 경호원 ‘우채운’(주지훈)이 의문의 죽음과 사건들에 휘말리며, 배후의 실체를 쫓는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

주지훈은 테러 사건의 배후를 쫓는 전직 군인 출신 경호원 ‘우채운’으로 분했다. 한효주는 거대 생명공학기업 ‘BF’ 그룹 대표 ‘윤자유’ 역을 맡았다. 이희준은 거대한 욕망을 숨긴 대한민국의 국무총리 ‘선우재’로 이무생은 ‘윤자유’(한효주 분)와 함께 ‘BF’ 그룹을 창립한 연구소장 ‘온산’으로 분했다.
/ 사진=조준원기자
/ 사진=조준원기자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내면서 롱테이크로 씬을 바꾸기도 했다고. 이희준은 "주지훈과 액션하는 씬이 있었다. 원래는 롱테이크가 아니었는데 현장에서 롱테이크로 바꾸게 됐다. 코피도 나야 하는데 카메라 들어오면 스스로 코피를 짜면서 했다"고 설명했다.

주지훈은 "희준이형 캐릭터가 힘이 펄펄 끓는 낙지같은 캐릭터"라며 "산낙지처럼 유려하고 힘이 넘친다. 개인적으로 형의 연기를 너무 좋아하는데 형의 바운스가 예측이 안되게 하는데 전문 용어로는 '기깎기'라고 하는데 호흡 맞추는 데에 너무 재밌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그는 "이무생은 해삼같은 배우다. 보시는 분은 모른다. 무생이형은 조곤조곤한 역할이고 크게 기복이 튀지 않는 역할인데 읽히지가 않아서 같이 연기 하는 사람으로서 재밌다. 무생이형이 나오면 호흡이 안 읽혀서 정말 신기하더라"고 칭찬했다. 이어 "한효주는 인어공주다"라고 너스레 떨었다.

한편 '지배종'는 오는 10일 디즈니+에서 공개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