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물고기뮤직
사진제공=물고기뮤직
가수 임영웅이 서울월드컵경기장의 잔디 훼손을 최소화하고자 그라운드 좌석을 없앴다. 축구 팬들의 우려를 반영한 결과다.
소속사 물고기뮤직이 8일 오전 공개한 2024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IM HERO - THE STADIUM) 좌석배치도를 보면 서울월드컵경기장 그라운드 내에는 객석이 없다.

일반적인 경우, 그라운드 잔디 위에 의자를 설치해 객석을 만들지만, 이번에는 그라운드에 객석을 들이지 않는다. 서울월드컵경기장의 잔디 훼손에 대해 우려하는 축구 팬의 목소리가 반영됐다. 소속사는 "대형 전광판도 북측에 잔디를 침범하지 않고 설치된다"고 밝힌 바 있다.

나아가 임영웅 측은 그라운드 밖으로 잔디를 침범하지 않고 경기장의 4면을 두른 돌출무대로 팬들과 한층 더 가까이 소통할 것을 예고했다.
소속사 측은 "임영웅이 다시 한번 팬들과 가까이에서 추억을 쌓고, 소통할 것"이라고 예고하며 "현재까지도 공연의 퀄리티는 더욱더 높이면서도 잔디 훼손을 막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한 회의는 계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임영웅의 '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은 내달 25일, 26일 양일간 열리며 티켓 예매는 오는 10일 오후 8시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진행된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