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텐아시아DB,온라인 커뮤니티
사진=텐아시아DB,온라인 커뮤니티
배우 최민식의 생일을 맞아 팬들이 '생신 카페'를 연다.

최근 최민식의 팬들은 오는 6월 그의 생일을 맞아 '생일 카페'를 열기 위한 설문을 진행했다. 최민식의 생일은 음력 4월 27일이며 양력으로는 2024년 기준 6월 3일이다.

최민식의 생일 카페는 오는 6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생일 카페는 팬들이 자신의 좋아하는 스타의 생일을 기념하는 문화다. 카페를 대관해서 내부를 스타의 사진으로 꾸며 사진을 찍고, 음료도 마신다.

최민식 팬들은 '곰아저씨 생일잔치'라는 이름으로 혜화, 을지로, 청계에서 생일 카페를 연다. 진행자는 "예상보다도 훨씬 폭발적인 관심에, 모든 분께서 이벤트를 관람하실 수 있도록 모금을 진행한다"며 모금도 시작했다. 모금액은 '생신 카페'를 위해 사용되며 남은 금액은 '곰 보금자리 프로젝트'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파묘'가 누적 관객 수 천만 명을 돌파한 가운데, 최민식의 열의 넘치는 무대인사도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팬들이 건넨 키티, 쿠로미 머리띠, 판다 머리띠, 감귤 모자 등을 착용하고 선물 받은 과자 가방을 메고 즐거워하는 모습도 포착됐다. 일명 '최민식 할아버지 꾸미기', 일명 '할꾸'가 MZ 사이에서 인기다.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