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감독./사진제공=넷플릭스
이병헌 감독./사진제공=넷플릭스
이병헌 감독이 극중 안재홍이 '차은우'를 외친 장면에 대해 언급했다.

이병헌 감독이 18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닭강정'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 15일 공개된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 분)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 분)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 분)의 신계(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극강 병맛 웹툰'이라는 수식어로 얻은 박지독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영화 '극한직업', 드라마 '멜로가 체질'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이 각색해 메가폰을 잡았다.

도전적인 코미디 장르였던 만큼 류승룡, 안재홍을 캐스팅 할 수밖에 없었다. 이병헌 감독은 "이야기나 장르를 떠나서 처음에 생각 할 수밖에 없는 배우들이었다. 코믹, 생활 연기를 워낙 잘하니지 않나. 싱크로율도 높아서 자연스럽게 다른 생각을 할 수 없었다. 다행히 원작도 그렇고 배우들이 재밌게 봐주셨다"고 설명했다.

이어 "배우들은 생각보다 진지하게 접근했다. 병맛 코미디로 보일 수 있지만, 그래서 더 어렵기 때문에 만드는 사람은 더 진지하게 접근할 수밖에 없었다. 어려운 연기를 하고 있었기에 '밀리면 죽는다, 쫄리면 죽는다' 이런 마음으로 불안하지만 다들 겉으로는 티내지 않았다. 분위기는 항상 진지했다"고 덧붙였다.

극중 안재홍이 말하는 대로 변하는 기계에 들어가 '차은우'를 외치는 장면도 있었다. 당시 현장 분위기를 묻자 이병헌 감독은 "흘러가는 농담처럼 배우하고는 진짜 변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지만, 현장 분위기는 생각보다 진지했다. 모든 장면이 어려운 코미디로 느껴져서인지 현장에서는 농담도 많이 안했다. 꽤 조용했던 현장이었다. 카메라 앞에 서는 순간 매일매일 재밌는 연극을 보는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