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희 이윤진 미노이 / 사진=텐아시아DB
한소희 이윤진 미노이 / 사진=텐아시아DB
"SNS는 인생의 낭비"라는 유명한 명언이 있다. SNS를 통해 대중들과 직접 소통하며 오해를 풀려는 스타들에 오히려 경솔하다는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배우 한소희가 류준열과의 열애를 인정한 가운데 '환승연애설'에 휩싸여 직접 해명에 나섰다. 16일 한소희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류준열과) 좋은 감정을 가지고 관계를 이어나가는 사이는 맞다"고 밝혔다.

이에 많은 누리꾼들이 한소희의 댓글을 남겼고 한소희는 직접 댓글을 달아 해명했다. 특히 한소희는 "이미지 나락행"이라는 한 누리꾼의 댓글에 "이미지는 저보단 팬분들과 여러분들이 구축해주신 소중한 이미지인 걸 알기 때문에 속상하지만 이번 일로 실추됐어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사과했다.
/ 사진=한소희 블로그
/ 사진=한소희 블로그
다만 여전히 '환승연애설'에 대한 루머는 해결되지 않은 상태로 보인다. 앞서 한소희는 이 같은 루머에 대해 류준열과 전 연인 혜리가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던 두 사람의 결별 시기를 언급해 '남의 결별 시기를 님이 왜 나서서 밝히냐. 무례하다'며 누리꾼의 빈축을 샀다.

이에 한소희는 '결별 시기는 사적으로 (류준열에게) 들은 것이 아니고 지난해 6월 기사를 토대로 정리해서 쓴 것인데 무례하다면 삭제하겠다. 환승은 아니라는 것의 반증이었는데 그 또한 실례였던 것 같다'고 댓글을 달았다.
한소희 / 사진=텐아시아DB
한소희 / 사진=텐아시아DB
억울함을 풀려 직접 나섰지만 오히려 이같은 한소희의 대처가 독이 된 모양새다. 한소희의 해명 이후 "직접 듣고 확인 사살을 한 것도 아닌데 어떻게 단정짓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누리꾼들은 한소희가 "사적으로 들은 것이 아니고 작년 6월 기사를 토대로 정리해서 쓴 것"이라고 언급한 것에 대해 자신 역시 따로 확인 없이 기사 하나 만으로 결별 시기를 추측했다며 비판했다.

실제로 한소희가 언급한 작년 6월에는 공식적인 결별설 기사가 아닌, 결별을 추측하는 기사만 나온 상태였기에 직접적인 사실 확인 없이 해명글을 작성해 아쉽다는 반응이 잇따랐다. 또한 한소희가 결별한 이후라고 말한 시기에도 혜리와 류준열의 같은 휴대폰 케이스를 착용한 사진이 SNS 상에 퍼지면서 의혹이 커지고 있는 상황.
미노이 / 사진=텐아시아DB
미노이 / 사진=텐아시아DB
최근 광고 촬영 불참으로 논란을 빚고 있는 미노이 역시 SNS 상에서 직접 해명에 나섰지만 의혹은 풀리지 않고 오히려 "실망스럽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1월 미노이는 자신의 SNS 라이브 방송으로 "죄를 지은 상태"라며 눈물로 잘못을 시인했다. 이후 미노이가 광고 촬영 2시간 전에 갑작스럽게 불참했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광고 계약과 관련한 내용이 기사를 통해 폭로됐다.

이에 미노이는 "기사 내용과 달리 2시간 전에 광고에 불참하는 일은 없었다"라며 "저는 이번 광고건에 계약서 내용 공유도 받지 못했고 언제 계약서가 쓰여졌는지도 알려주시지 않았다"고 소속사가 밝힌 공식 입장과는 다른 입장을 표명했지만 연예계에 따르면 미노이의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일관적으로 계약 조건과 내용, 체결 방식에 대해 "몰랐다"라고 주장한 것과는 다르게 공개된 대화 내용에서 미노이는 해당 업체와의 광고 금액, 기획안 조율 등을 통해 해당 내역을 상당 부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내용이 보도됐음에도 불구하고 미노이는 재차 라이브 방송으로 해명했지만 미노이와 광고를 진행했던 P사는 "계약서 상 광고모델에게 무리한 요구는 없었다"며 "모든 상황은 협의된 조건으로만 진행했다"면서 손해배상 역시 최소로만 청구했다고 밝혀져 누리꾼들의 비난을 피할 수 없었다.
이윤진
이윤진
지난 16일 갑작스러운 이혼 소식을 전한 이범수의 배우자였던 이윤진의 경우도 비슷하다. 지난해 12월 이윤진은 자신의 SNS에 "나의 첫번째 챕터의 끝"이라고 적고 남편 이범수를 태그했고 "나는 내 친절을 받을 자격이 전혀 없는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친절을 베푸는 것을 그만두기로 결정했다"는 글을 작성했다. 이들은 서로 팔로우도 끊고 게시물도 지워 이혼설이 제기됐다.

이 같은 추측에 이범수의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는 "이혼은 아니다"라며 "개인 사정"이라고 밝혔다. 이혼을 부인하는 공식 입장에 사그라든 듯 싶었으나 16일 이들 부부가 이혼 조정 중이라는 사실이 전해졌다.

소속사의 매니지먼트 하에 발표된 공식 입장이 아닌 직접 나서 억울한 부분을 해명하고 오해를 풀려는 이들의 마음도 이해한다. 누군가의 입을 통해서가 아닌 자신의 입으로 상황을 설명하고 싶었을 터다.

다만 억울함에 가려 경솔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지 못한 데에는 아쉬움이 남는다. 매니지먼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할 때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